춘천 금병초 '농어촌 참 좋은 학교'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춘천 금병초가 올해 '농어촌 참 좋은 학교'로 선정됐다.
교육부는 '2023 농어촌 참 좋은 학교 공모전'을 통해 춘천 금병초를 포함 초교 10개교, 중학교 2개교, 고교 2개교 등 총 14개교를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농어촌 참 좋은 학교 공모전은 지역별 특색이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농어촌 소규모 학교를 선정하는 제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춘천 금병초가 올해 ‘농어촌 참 좋은 학교’로 선정됐다.
교육부는 ‘2023 농어촌 참 좋은 학교 공모전’을 통해 춘천 금병초를 포함 초교 10개교, 중학교 2개교, 고교 2개교 등 총 14개교를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농어촌 참 좋은 학교 공모전은 지역별 특색이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농어촌 소규모 학교를 선정하는 제도다.
이번에 선정된 춘천 금병초의 경우 학년별 교육과정과 연계한 생태환경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경북 화북초는 개별 맞춤형 교육과정과 체험 중심의 문화·예술·인문 소양 교육을 운영하며 소규모 학교의 강점을 살렸다는 평을 받았다.
전남 금성초는 자전거로 하는 4대강 투어, 승마·드론 등 다양한 국내외 체험학습을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교육부는 8일 서울 송파구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리는 ‘2023 우리 동네 예술학교’ 전국 단위 성과 발표회에서 이번에 선정된 14개 학교에 대해 시상한다.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군 당국, 인력·장비 철수했던 고성 ‘369GP 복원’ 추진
- ‘강릉 급발진 의심사고’ 보조제동등 작동 추가 감정
- “1명 일탈에 직원10% 마약검사 비참” 술렁이는 강원경찰
- 속초시의원간 대관람차 행정처분 놓고 엇박자
- 학교 급식실 안전을 영양사가?…책임 떠넘기기 논란 확산
- 한밤 중 불 난 대학교 기숙사에서 한 대학생 용기가 대형참사 막았다
- 한동훈 장관·배우 이정재, 함께 저녁식사… 어떤 인연?
- 강릉 해파랑길 걷던 관광객이 '삼국시대 금귀걸이 추정' 유물 1점 발견
- 또 수소대란…수소차 아니라 수고차
- [영상] 마세라티 승용차 소양강 추락… 20대 운전자 숨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