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웹젠, ‘Lets PLAY 코딩!’ 체험교육 마무리

안희찬 게임진 기자(chani@mkinternet.com) 입력 2023. 12. 4. 12:1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웹젠은 임직원 자녀를 대상 코딩 교육교실, ‘2023 Let’s PLAY 코딩!’ 진행했다.
웹젠(대표 김태영)이 임직원 자녀들에 무료 코딩 수업을 제공하는 ‘2023 Lets PLAY 코딩!’ 체험교육을 마무리했다.

웹젠은 ICT 산업을 이끌어갈 청소년 프로그래머 육성과 사내 육아복지의 일환으로 지난 12월 2일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에 임직원 자녀 34명을 초청해 무료 코딩 교육을 제공했다.

‘Let’s PLAY 코딩!’은 웹젠이 임직원 자녀교육 지원을 위해 2018년부터 매년 제공하고 있는 자체 코딩 교육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는 최근 ICT 업계의 화두인 ‘AI 융합활동’ 과정을 추가해 더 실효적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켰다.

웹젠은 임직원 자녀들의 연령대를 고려해 각 연령에 맞는 3가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우선 미취학 아동 교실에서는 로봇의 기능과 역할을 배우고 센서를 직접 설정해 보는 ‘오조봇 미션 수행’ 등 재미 위주의 학습, 초등 저학년(1~3) 교실에서는 ‘스크래치 주니어’ 기능을 익혀 자기소개 프로그램과 게임을 직접 만들어 보는 심화활동을 편성했다.

초등학교 고학년(4~6) 대상으로는 ICT 트렌드에 맞춘 ‘AI(인공지능) 융합활동’ 과정을 마련했다.

AI 융합활동 과정은 코딩에 대한 기본 지식을 바탕으로 스마트팩토리, 스마트시티, AI 로봇 등의 원리를 직접 체험하며 이해해 보는 과정이다.

영상과 상황을 인식해 결과를 제어하는 코딩 원리, 자율주행 체험, 키오스크를 사용하는 블록코딩 등 일상 속의 작은 기술들이 융합해 미래기술로 발전하는 기초와 과정을 직접 경험했다.

‘Lets PLAY 코딩!’의 각 교육 프로그램은 웹젠의 사회공헌 협력 기관인 성남시청소년재단의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 전문 강사진이 직접 맞춤형 교육을 구성하고 마련했다.

◆ 크래프톤 ‘AI 펠로우십’ 2기 모집

‘AI 펠로우십’ 1기 2차 오프라인 시험 현장 사진.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인공지능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AI 펠로우십’ 2기를 모집한다.

‘크래프톤 AI 펠로우십’은 인공지능 분야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해 크래프톤이 지난해부터 실시한 장학 프로그램이다.

전공과 관계없이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대학교 1학년 이상 학부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형 절차는 ▲서류접수 ▲1차 온라인 시험 ▲2차 오프라인 시험 ▲3차 구술 면접 순이며 각 시험 전형은 AI 이론부터 응용을 아우르는 최상급 난이도의 문제로 구성되어 있다.

모집 기간은 이달 4일부터 23일까지며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5명 내외로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된 장학생은 내년 6월부터 8월까지 크래프톤 딥러닝 본부에서 진행하는 연구 인턴십 ‘크래프톤 AI 리서치 인턴십’에 참여하게 된다.

인턴십 기간에는 AI 분야 국내외 유명 교수진 및 크래프톤 딥러닝 본부 소속 연구원들의 지도를 받으며 연구를 수행하고 관련 논문을 직접 작성하게 된다.

머신러닝 분야 유수의 학회에 정규 트랙을 통해 논문을 제출하고 해당 논문이 1저자 혹은 공동 1저자로 통과되는 경우 학회 참가비 및 경비도 지원된다.

이와는 별도로 장학생 전원에게 연구 장학금 1000만 원이 지급되며 인턴십 기간 정직원 수준에 준하는 급여도 지급된다.

한편 ‘AI 펠로우십’ 1기는 올해 초 선발되어 여름방학 기간 동안 AI 리서치 인턴십을 수료했다.

◆ ‘나일’ 발행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 2023’ NFT 완성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 2023’ NFT 최종 완성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위믹스3.0(WEMIX3.0) 기반 DAO & NFT 플랫폼 ‘나일(NILE, NFT Is Life Evolution)’에서 발행한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 2023(Race to WEMIX CHAMPIONSHIP 2023)’ NFT가 최종 완성됐다.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은 선수와 팬 모두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탄생한 나일의 첫 번째 스포츠 네이트 NFT 컬렉션이다.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2023 시즌 종료 후 위믹스 포인트 최종 랭킹이 확정됨에 따라 1위부터 60위까지 총 60개의 NFT가 순위별 선수 이미지로 변경됐다. 올 시즌 활약한 기록과 업적 등도 추가됐다.

선수들에게 수여할 NFT에는 순위별 상금(위믹스)이 들어있다. 선수들은 NFT를 소장하거나 2내년 1월 1일부터 나일의 ‘네이트 스테이션’에서 소각해 위믹스로 교환할 수 있다.

위메이드는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을 시작으로 다양한 종목에서 스포츠 NFT 컬렉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 ‘블랙클로버 모바일’ 론칭 6개월 기념 이벤트 진행

‘블랙클로버 모바일’ 론칭 기념 이벤트
빅게임스튜디오(대표 최재영)는 모바일 게임 ‘블랙클로버 모바일: The Opening of Fate(이하 블랙클로버 모바일)’의 론칭 6개월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론칭 6개월 기념 이벤트에서는 한국과 일본 투표 결과에서 톱(TOP) 10으로 선정된 인기 마도사를 최대 999회의 선별 소환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신규 및 복귀 유저들의 보상을 대폭 개선, SSR 마도사 선택권, SSR 스킬 페이지 선택권, SSR 등급 만능피스 등을 제공한다.

시즌 캐릭터 복각 이벤트를 진행하여 각 시즌이 종료되면서 얻지 못했던 캐릭터들을 획득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특히 지난 1일에는 반주년을 기념해 빅게임스튜디오 최재영 대표가 깜짝 라이브 방송을 진행,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모습을 보여 유저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콘텐츠도 유저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개선된다. 먼저 토벌전, 월드 보스와 같은 기존 기간 한정 도전 콘텐츠들의 컨셉을 보다 명확하게 리뉴얼해 재미 요소를 강화할 예정이다.

실시간 친선전 아레나 베타버전도 추가해 유저 간 경쟁심을 고취시키고 추후 대기실 채팅 기능, 관전 기능 등을 추가해 보는 재미도 더할 계획이다.

내년 2월에는 소규모 형태의 대회를 진행하여 더 큰 성취감과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 밖에 오는 14일 블랙 아스타가 한정 픽업 마도사로 등장하며, 마법제 율리우스의 복각도 예정되어 있다.

Copyright©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