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 365일 24시간 운영 ‘보상 상담 챗봇’ 서비스 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실시간으로 보상 정보를 제공하는 'GH 보상 상담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4일 밝혔다.
'GH 보상 상담 챗봇'은 공공기관 최초로 도입된 보상 상담 특화 챗봇으로, 그동안 고객들이 궁금해했던 △손실보상 종류 및 방법 △이주대책 및 생활대책 △보상금 지급방법 △계약 구비서류와 보상계약 예약방법 등 카테고리별 다양한 보상 정보를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실시간으로 보상 정보를 제공하는 ‘GH 보상 상담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4일 밝혔다.
‘GH 보상 상담 챗봇’은 공공기관 최초로 도입된 보상 상담 특화 챗봇으로, 그동안 고객들이 궁금해했던 △손실보상 종류 및 방법 △이주대책 및 생활대책 △보상금 지급방법 △계약 구비서류와 보상계약 예약방법 등 카테고리별 다양한 보상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공사 홈페이지 연동을 통해 사업지구별 공고 및 현황, 보상계약 예약시스템 서비스 등을 제공함으로써 정보 제공의 시의성과 활용성을 높였다.
GH는 사용자들의 이용 경험 분석을 통해 질의응답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챗봇 품질을 향상시켜 도민 중심 서비스 제공에 기여할 전망이다.
김세용 사장은 “급변하는 시대에 발맞춰 챗봇 서비스 제공에 적극 나설 것”이라며 “앞으로도 GH는 챗봇 구축 경험을 기반으로 4차 산업혁명 기술 기반의 품질 높은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GH 보상 상담 챗봇’ 서비스는 GH 카카오톡 채널과 공식 홈페이지(www.gh.or.kr)를 통해 제공된다.
신동원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스트롯’ 2위했는데 돌연 활동 중단…“혀 3분의1 절제했다”
- ‘차선 끼어들기’에 격분…쫓아가 흉기 휘두르고 극단 선택
- “이건 미녀 쿠데타”…미스유니버스에 ‘반역죄’ 꺼낸 이 나라
- 여에스더, 식약처 前 과장에 고발 당해…“의사 신분 이용”
- 송가인, 김희철 데이트 폭로… 김희철 “입 막으려 계산했는데”
- ‘차선 끼어들기’에 격분…쫓아가 흉기 휘두르고 극단 선택
- 정우성, 무대인사 도중 경호원에 정색 “그렇게 하면 안 되죠!”
- ‘그알’ 백지원 실종사건… 방송 하루 전날 극적 발견
- “포커로 31억 벌었다”…홍진호, 국제대회 또 우승
- ‘쾅’ 소리에 망설임 없이 달려갔다…비번이었던 女소방관의 신속 대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