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비트코인 4만달러 돌파에 관련株 강세… 우리기술투자 20% 상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트코인이 20개월 만에 최고가를 기록한 가운데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비트코인은 지난 주말 빠르게 가격을 올리며 결국 4만 달러를 돌파했다.
시장은 내년 1월 중 비트코인 ETF 승인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가상자산 전문매체인 코인데스크는 비트코인이 4만달러를 돌파하면 큰 저항없어 5만달러까지는 무난하게 상승할 것이란 전망을 내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20개월 만에 최고가를 기록한 가운데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 26분 기준 우리기술투자는 전 거래일보다 1130원(19.76%) 오른 6850원에 거래 중이다. 우리기술투자는 대표적인 코인 관련주로, 이 회사는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 주식(지분율 7.24%)을 보유하고 있다.
두나무의 지분을 보유한 한화투자증권 역시 10.14% 오른 3095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화투자증권은 두나무 지분 6.14%를 보유하고 있으며 퀄컴으로부터 인수할 당시 대금으로 583억원을 지불하기도 했다.
위지트와 갤럭시아머니트리도 각각 7.10%, 15.26%씩 강세다. 위지트는 자회사 티사이언티픽이 빗썸코리아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가상자산 관련주로 평가받는다. 갤럭시아머니트리는 비트코인을 비롯한 전자결제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다.
비트코인은 지난 주말 빠르게 가격을 올리며 결국 4만 달러를 돌파했다. 이는 2022년 4월 이후 처음이다.
이는 미국의 금리 인상이 마무리 단계라는 기대가 커졌기 때문이다.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은 최근 “정책이 제약적인 영역에 들어섰다”며 “인플레이션이 균형에 거의 가깝다”고 말했다. 이에 가상자산시장은 연준의 금리 인하를 기대하며 랠리를 펼치고 있다.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승인 기대감도 계속되고 있다. 시장은 내년 1월 중 비트코인 ETF 승인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그간 비트코인 ETF를 반려해 왔는데, 반려 이유를 수정하면 승인을 받아낼 수 있다는 분석이다.
가상자산 전문매체인 코인데스크는 비트코인이 4만달러를 돌파하면 큰 저항없어 5만달러까지는 무난하게 상승할 것이란 전망을 내놨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터뷰] 와이브레인 “전자약 병용요법 시대 온다… 치매·불면증도 치료”
- ‘꿈의 약’ 위고비는 생활 습관 고칠 좋은 기회... “단백질 식단·근력 운동 필요”
- 위기의 스타벅스, 재택근무 줄이고 우유 변경 무료 나섰다
- “원금 2.6배로 불려 평생 연금 드립니다” 460억대 불법 다단계 적발
- ‘위스키·하이볼 다음은 브랜디?’... 종합주류기업 격전지로
- [중견기업 해부] 1000억 먹고 빠진 스톤브릿지 ‘DS단석’ 1인자 차남 한승욱 회장...견제수단 부재
- [똑똑한 증여] 상속 후 2주택자 됐다면…기존 주택 먼저 팔아야 양도세 ‘0원’
- [사건 포커스] 전기자전거 배터리 화재 주의보… “과충전·열폭주 막아야”
- 알테오젠 1조 보유한 ‘수퍼 개미’ 형인우, 8월 증시 폭락 때 1400억어치 매도
- 청산가치 절반에도 못 미치는 SK증권 주가, 500원도 깨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