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금융, KCGS ‘ESG 우수기업’ 선정…사회책임경영 성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JB금융지주가 한국ESG기준원(KCGS)으로부터 2년 연속 'ESG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ESG우수기업은 한국ESG기준원(KCGS)이 지난 2011년부터 상장기업의 환경경영·사회책임경영· 지배구조와 같은 비재무적 수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하는 것으로, 올해는 전체 1049개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문혜현 기자] JB금융지주가 한국ESG기준원(KCGS)으로부터 2년 연속 ‘ESG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ESG우수기업은 한국ESG기준원(KCGS)이 지난 2011년부터 상장기업의 환경경영·사회책임경영· 지배구조와 같은 비재무적 수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하는 것으로, 올해는 전체 1049개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했다.
JB금융지주는 2023년 ESG 평가 결과 환경 부문에서 A+, 사회 부문에서 A, 지배구조 부문에서 A, 통합등급 A등급을 부여받아 국내 금융지주회사 중 유일하게 ESG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JB금융지주는 2021년 6월 ESG 경영을 위한 중장기 전략발표와 함께 ‘더 나은 미래로, 함께 가는 JB금융’이라는 ESG 미션을 선포했으며, 이사회 위원 전원으로 구성된 ‘ESG위원회’와 지주 및 계열사 주요 임원과 ESG실무진이 참여한 ‘ESG 협의회’를 통해 그룹 전사적인 ESG 경영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와 함께 2022년에는 국내 금융회사 중 두번째로 SBTi(과학 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로부터 탄소 감축 목표에 대한 승인을 획득하며 글로벌 수준의 탄소중립 이행 프로세스를 실행해 나가고 있다.
올해는 지역사회 및 소외계층 지원에 앞장서기 위한 사회책임경영 일환으로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그룹 봉사단을 창단하고 ▷지역아동센터 개선지〮원 ▷다문화 청소년 지원 ▷자립준비 청년 지원 등 3가지 그룹 핵심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 중이다.
JB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우수기업 선정을 계기로 ESG 우수기업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더욱 강화하고, 진정성 있고 고도화된 ESG경영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moon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황정음 재결합 3년 만에 결국 파경…이혼 소송 중
- 클린스만 감독, 미국서 활짝 웃으며 티타임…근황 봤더니
- 35세 의사 연봉이 4억?…신현영 의원, 의사시절 급여 공개 ‘반박’
- 민주당 편이었던 이천수, 이재명 반대편에 섰다…방송도 끊고 원희룡 당선 지원
- 손흥민·이강인 극적 화해에…축구협회 “우승한 듯 기쁘고 흥분돼”
- 임창정, 이번엔 '출연료 먹튀' 논란…"무관한 회사"라 해명했지만
- 류현진, 12년 만에 다시 한화로…‘8년 170억’ 파격 계약
- 황의조 측 "형수와 불륜? 난 피해자. 엄정 대응하겠다…가족 배신에 참담"
- “호스트바에 빠진 아내, 용돈·선물에 호텔까지…위자료 받을 수 있을까요”
- 은둔 5년째 최홍만, '女폭행 논란' 입 열었다 "마무리된 건 안 나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