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게 방출하더니...에인절스, 결국 부유세 피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A에인절스의 2023시즌은 실망 그 자체였다.
'디 어슬레틱'은 4일(한국시간) 소식통을 인용, 에인절스가 2023시즌 부유세 납부를 피하게됐다고 전했다.
에인절스는 8월 시즌이 기울자 부유세 납부를 피하기 위해 처절하게 움직였다.
디 어슬레틱은 이것이 에인절스가 부유세 한도를 지킴으로서 얻은 '가장 의미 있는 이득'이라 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A에인절스의 2023시즌은 실망 그 자체였다. 그러나 완전히 빈손으로 끝난 것은 아니다. 최소한 한 가지 성과는 이뤄냈다.
‘디 어슬레틱’은 4일(한국시간) 소식통을 인용, 에인절스가 2023시즌 부유세 납부를 피하게됐다고 전했다.
에인절스는 8월 시즌이 기울자 부유세 납부를 피하기 위해 처절하게 움직였다.
이같은 노력 끝에 에인절스는 부유세 납부 한도(2억 3300만 달러)를 아슬아슬하게 지켰고, 결국 부유세 납부를 피하게됐다.
이는 단순히 부유세로 낼 돈을 아낀 것 이상의 의미가 있는 일이다.
디 어슬레틱은 에인절스가 부유세 납부를 피한 결과 퀄리파잉 오퍼를 제시한 오타니 쇼헤이가 다른 팀과 계약할 때 드래프트 지명권 보상을 2라운드 이후에 받게된다고 전했다. 이는 대략 전체 70순위 수준이다.
만약 이들이 부유세 한도를 넘겼다면 드래프트 지명권 보상은 4라운드 뒤로 밀려난다. 전체 140순위 수준이다.
메이저리그 드래프트는 지명 순위가 앞선다고 성공이 보장되는 것은 아니지만, 둘의 차이는 커보인다.
디 어슬레틱은 이것이 에인절스가 부유세 한도를 지킴으로서 얻은 ‘가장 의미 있는 이득’이라 평했다.
이 매체가 ‘팬그래프스’를 인용해 예측한 에인절스의 2024시즌 연봉 총액은 1억 6420만 달러 수준. 2024시즌 부유세 한도(2억 3700만 달러)를 한참 밑돈다.
이 총액은 전력 보강 상황에 따라 더 높아질 가능성이 있다.
[피츠버그(미국) =김재호 MK스포츠 특파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실상 열애’ 블핑 리사·재벌 2세, 파리가 만남의 광장? 이번엔 이강인 경기 관람[MK★이슈] -
- 지드래곤 억울함 벗나…유흥업소 실장, ‘GD 마약 혐의’ 입장 번복 [MK★이슈] - MK스포츠
- 레드벨벳 슬기, 아찔 각도로 뽐낸 각선미…히메컷도 찰떡[똑똑SNS] - MK스포츠
- 워터밤 여신 권은비 과감하게 드러낸 글래머 볼륨감 - MK스포츠
- PSG 11월 최고의 골은 이강인의 차지! 몽펠리에전 환상의 왼발 슈팅→이달의 골 선정 - MK스포츠
- 메츠도 뛰어들었다...달아오르는 이정후 영입전 - MK스포츠
- 김하성, 트레이드 시장 나오나? 美 언론 “SD 최고의 트레이드칩” - MK스포츠
- “찬호 형 골든글러브 꼭 응원” 이종범→홍세완→김선빈→박찬호? 타이거즈 유격수 GG 계보 이
- 이강인 기점→음바페 마무리! 10명 뛴 PSG, ‘한글 유니폼’ 입고 르아브르 원정서 2-0 승리…리그
- ‘한글 버프’ 제대로 받은 PSG, 10명 뛰고도 이강인→뎀벨레→음바페 환상 플레이 빛나…르아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