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2년 연속 대상의 위엄.."영광에 걸맞는 아티스트 되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아이브(IVE)가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MZ 워너비 아이콘'의 존재감을 입증했다.
아이브는 지난 2일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린 'MMA2023(MELON MUSIC AWARDS, 멜론뮤직어워드)'에서 올해의 앨범(대상), TOP10, 밀리언스 TOP10을 수상하며 3관왕을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선미경 기자] 그룹 아이브(IVE)가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MZ 워너비 아이콘'의 존재감을 입증했다.
아이브는 지난 2일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린 'MMA2023(MELON MUSIC AWARDS, 멜론뮤직어워드)'에서 올해의 앨범(대상), TOP10, 밀리언스 TOP10을 수상하며 3관왕을 차지했다.
이날 아이브의 안유진은 2016년 '멜론뮤직어워드' 관객으로 무대를 보며 가수의 꿈을 키운 이후 7년 뒤 아이브 안유진으로 무대에 서게 된 특별한 오프닝 메시지를 전하며 'MMA2023'의 시작을 알렸다. 이어 펼친 무대에서 아이브는 화려한 퍼포먼스로 'MMA2023'을 더욱 뜨겁게 달궜다.
황금빛 스타일링으로 우아함을 배가시킨 아이브는 'MMA2023'만을 위한 인트로 퍼포먼스를 펼치며 색다르게 편곡된 '배디(Baddie)'와 '키치(Kitsch)' 무대를 연이어 선보였다. 이어 댄스 크루 라치카와 함께 고대 신화를 연상케 하는 퍼포먼스로 신비한 매력을 선사했고, 분위기를 반전시키는 '염광고 마칭밴드' 학생들과 황금 깃발을 든 기수의 등장으로 웅장함을 더하며 '블루 블러드(Blue Blood)'와 '아이엠(I AM)' 무대까지 다채로운 퍼포먼스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지난 4월 발매한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를 비롯해 지난 10월 발매한 '아이브 마인(I'VE MINE)'으로 2023년을 다채롭게 채운 아이브는 'MMA2023'에서 'TOP10'과 '밀리언스 TOP10'을 수상했다.
특히 지난해 'MMA2022'에서 '러브 다이브(LOVE DIVE)'를 통해 '올해의 베스트송(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아이브는 올해 역시 '아이해브 아이브'로 'MMA2023'의 '올해의 앨범(대상)' 트로피를 품에 안으며 2년 연속 대상을 차지하게 됐다.
아이브는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통해 "'MMA2023'에서 TOP10을 비롯해 밀리언스 TOP10, 올해의 앨범까지 뜻깊은 상을 받을 수 있었던 건 다이브(공식 팬클럽명)와 대중분들의 사랑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정말 감사드린다"라며 "2년 연속 대상을 받은 만큼 영광스러운 상에 걸맞은 아티스트가 되기 위해 오늘보다 내일 더 발전하는 아이브가 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역시 아이브는 주체적이고 당당함을 보여주는 독보적인 콘셉트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아이해브 아이브'의 더블 타이틀곡 '아이엠'과 '키치', 그리고 '아이브 마인'의 트리플 타이틀곡 '배디', '이더 웨이(Either Way)', '오프 더 레코드(Off The Record)'까지 다채로운 음악결을 선사한 아이브는 멜론을 비롯한 주요 음원 사이트 메인 차트 상위권 진입으로 막강한 음원 파워를 또 한 번 보여줬고, 올해 발매한 '아이해브 아이브'에 이어 '아이브 마인' 모두 밀리언셀러에 등극하며 대체 불가 '4세대 대표 그룹'임을 증명했다.
아이브는 첫 번째 월드 투어 '쇼 왓 아이 해브'(IVE THE 1ST WORLD TOUR 'SHOW WHAT I HAVE')를 통해 글로벌 행보를 펼치고 있다. /seon@osen.co.kr
[사진]OSEN DB, MMA 제공.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