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 잡아라”… 가전매장, ‘놀이터’로 힙한 변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요가 명상 전문가가 가르치는 명상 클래스, 건물 내·외부에 시선을 사로잡는 아트워크, 유명 커피 전문점까지.
그라운드 220은 Z세대(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 출생)를 겨냥했다.
Z세대가 건강한 일상을 만들어 가는 공간이라는 주제에 충전, 성장, 영감을 콘셉트로 만들었다.
매장 내엔 성수동의 유명 커피 전문점 '센터 커피'도 입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전자 ‘그라운드 220’ 15일 개점
英 일러스트레이터 외관 디자인
제품 이용한 다양한 클래스 진행
신제품도 가정 먼저 체험 가능해
삼성전자, ‘삼성 강남’으로 차별화
MZ세대 맞춤형 행사 등 ‘입소문’
요가 명상 전문가가 가르치는 명상 클래스, 건물 내·외부에 시선을 사로잡는 아트워크, 유명 커피 전문점까지.
삶의 단단한 터전이 된다는 의미의 ‘그라운드’와 가전제품의 연결고리 220V(볼트)의 ‘220’을 조합한 이름이다.
LG전자는 “함께 쉬고, 배우고, 나만의 일상을 정립하는 장소”라고 설명했다.
그라운드 220은 Z세대(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 출생)를 겨냥했다. Z세대가 건강한 일상을 만들어 가는 공간이라는 주제에 충전, 성장, 영감을 콘셉트로 만들었다.
외관은 생동감 있는 색과 독특한 패턴으로 이름을 알린 영국 런던 출신 일러스트레이터 린다 바리츠키가 디자인했다. 삶의 변화를 이끄는 긍정적인 에너지를 의류관리기 ‘스타일러’, 프라이빗 스크린 ‘스탠바이미’ 등 LG전자를 대표하는 가전들과 함께 표현했다.
내부의 루틴·커뮤니티 그라운드는 LG전자의 제품을 활용해 각종 클래스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LG전자의 마인드 웰니스 솔루션 ‘브리즈’ 등을 활용해 내면의 소리에 집중하는 ‘마인드 피스’, 니트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인플루언서 다와에게 ‘스탠바이미로 겨울 뜨개질 배우기’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팝업 그라운드는 신제품을 가장 먼저 만나는 공간이다.
그라운드220은 어떤 제품이든 대여해 공간 내 원하는 장소에서 편한 자세로 경험할 수 있게 해 가격·스펙 위주의 제품 설명이 비치된 일반 매장과 차별화를 꾀했다.
삼성 강남에선 학생과 직장인이 선호하는 강남역 인근의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다양한 주제의 클래스가 진행된다. 쇼트폼 영상 콘텐츠 제작, 초보 마케터를 위한 인스타그램 마케팅 등이 있다.
매장 내엔 성수동의 유명 커피 전문점 ‘센터 커피’도 입점했다. 방문객은 매장에 비치된 갤럭시 폰으로 사진을 찍으면 그 결과물이 커피 위 우유 거품으로 나타나는 라테 아트 ‘갤럭시 아인슈페너’를 즐길 수 있다.
이 밖에 갤럭시로 글로벌 인기 게임 ‘원신’을 즐기는 이벤트, 라인프렌즈·메가박스 등 강남대로 인기 브랜드 9곳과 제휴 마케팅을 벌이는 등 MZ세대 맞춤형 행사가 열리고 있다.
이동수 기자 ds@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축의금은 10만원이지만…부의금은 “5만원이 적당”
- 빠짐없이 교회 나가던 아내, 교회男과 불륜
- 9초 동영상이 이재명 운명 바꿨다…“김문기와 골프사진? 조작됐다” vs “오늘 시장님과 골프
- 입 벌리고 쓰러진 82살 박지원…한 손으로 1m 담 넘은 이재명
- 회식 후 속옷 없이 온 남편 “배변 실수”→상간녀 딸에 알렸더니 “정신적 피해” 고소
- 일가족 9명 데리고 탈북했던 김이혁씨, 귀순 1년 만에 사고로 숨져
- “걔는 잤는데 좀 싱겁고”…정우성, ’오픈마인드‘ 추구한 과거 인터뷰
- 한국 여학생 평균 성 경험 연령 16세, 중고 여학생 9562명은 피임도 없이 성관계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