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시아 전기 "클래스 체인지 1월 24일 선보인다"

문원빈 기자 2023. 12. 3. 16:3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클래스 체인지와 함께 집중 케어도 2주 간격으로 순차 진행 예정
- 이현경 아나운서, 이익제 디렉터, 임훈 부디렉터

■ 프라시아 '결사적 순간' 쇼케이스 선물



① NEXTPAGE쿠폰0330: 형상 소환 최고급 선물(11회), 탈 것 소환 최고급 선물(11회), 500만 골드



② 2번NEXTPAGE쿠폰: 다채로운 주문 석판, 온전한 동조석, 희귀 특별한 강화 주문서 선택 상자



③ NEXTPAGECOUPON3번: 빛나는 침식 해제 주문서 선택 상자, 희귀 심연석 선택 상자, 희귀 특별한 강화 주문서 선택 상자 



④ 2023넥스트페이지1203: 형상 소환 최고급 선물(11회), 탈 것 소환 최고급 선물(11회), 1000만 골드, 영웅 방어구 기록서, 장인의 복원 도구 



넥슨 '프라시아 전기'가 그동안 수많은 유저가 요청했던 클래스 체인지 및 집중 케어를 1월 24일부터 순차 진행할 계획이다.

3일 오후 2시 진행한 프라시아 전기 라이브 쇼케이스에서는 이현경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고 이익제 넥슨 디렉터, 임훈 넥슨 부디렉터가 무대에 올라 유저들에게 신규 업데이트 소식을 공유했다.

이 디렉터는 "쇼케이스를 몇 번 경험해서 긴장을 안 할 줄 알았는데 실시간 채팅을 보니까 꽤나 긴장이 된다. 준비한 것들을 최대한 잘 전달하고 궁금한 것을 풀어낼 수 있는 시간으로 만들어 보겠다"며 인사를 건넸다.

그는 렐름 통합전 관련 소식부터 전했다. 이 디렉터는 "일부 오류가 있어 매끄러운 진행은 아니었다. 부끄럽다. 저도 직접 즐기면서 유저들의 에너지를 느꼈다. 20분 정도 지나니까 렐름마다 독특한 전략을 선보이는 상황이 돋보였다. 프라시아 전기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었다. 9일 렐름 통합전은 더 좋은 환경에서 진행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하겠다"고 소감을 남겼다.

렐름 통합전 소감을 전한 이후 본격적인 에피스드 3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에피소드 3 타이틀명이 '결사적 순간'인 시간틈바귀 내러티브에서 최종 목표인 에테르 거인이 등장하는데 해당 거인이 모든 결사대에게 확고한 목표라는 의미에서 정해졌다.

콘텐츠 관점에서는 렐름 통합, 이전뿐만 아니라 시간틈바귀에 참여하는 렐름 수가 대폭 확장되는 만큼 프라시아 전기 내 세계가 새로운 국면을 맞이한다는 의미로 볼 수 있다.

이외 다양한 업데이트 소식이 전해졌는데 프라시아 전기가 에피소드 3로 준비한 콘텐츠는 아래와 같다.

■ 에피소드 3 '결사적 순간' 업데이트 주요 내용



① 결사적 순간 메인 에피소드



모든 것을 멈춰버린 고대 엘프의 관문에서 누구도 넘볼 수 없는 힘을 손에 넣으려 하는 전설의 스탠더 '오펠리아'가 나타난다. 그를 안내하는 붉은 전이술사' 메르비스'와 함께 전혀 새로운 힘도 모습을 드러낸다.



 



② 파벌 에피소드 업데이트



황혼의 형제들을 비롯한 4개의 파벌 관련 업데이트가 적용된다. 임 부디렉터는 보상이 정말 만족스러울 거라며 자부했다. 해당 업데이트로 파벌 관련 신뢰 에피소드가 종료된다.



 



③ 망각의 고성, 천년 폐허



시간 수문장이 있었던 록소돈의 입 지역을 자세히 봤다면 알 수 있다. 그곳에 거대한 문 하나가 있다. 다른 곳에도 문이 있는데 그 문이 열리면서 시간틈바귀 2~3지역으로 향할 수 있다.



2지역 '천년 폐허'는 12월 20일 업데이트 예정이다. 3지역 '망각의 고성'은 2월 7일에 선보일 계획이다. 천년 폐허는 천년 전 크론 연방 엘프들과 격렬한 전쟁을 벌인 폐허 지역이다. 시간틈바귀의 마법이 갇혀 있는 공간이기도 하다. 사냥터의 경우 1지역과 달리 폭 넓은 길과 공간으로 설계됐다. 17개의 무속성 사냥터가 있다. 해당 지역은 68레벨부터 82레벨 유저들이 즐길 수 있다.



보상으로는 더 많은 경험치와 골드뿐만 아니라 영웅 및 전설 등급 아이템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디렉터는 "아이템 획득의 재미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에피소드에서 추가되는 장비도 있는데 그 또한 드랍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망각의 고성은 크론 연방의 고성이 고대 엘프에 의해 개조된 지역이다. 강력한 에테르가 응축된 것이 특징이다. 모든 결사대의 목표가 잠들어 있는 장소인 만큼 가장 높은 수준의 사냥터를 제공된다. 



 



④ 천년 폐허 보스 '고대엘프 용기병', '보가트 천년마녀'



천년 폐허에는 4개의 보스가 등장한다. 12월 20일에는 '고대엘프  용기병', '보가트 천년마녀'를 먼저 선보인다. 2월 7일에는 용혈 계승자와 수정핵의 화신이 유저들을 마주할 예정이다. 2월 말에는 시간틈바귀 최종 보스인 '에테르 거신'이 3지역에 나타난다.



이 디렉터는 "매우 도전적인 난도로 설계 중이다. 부위 변경 메카닉 등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수 있는 요소도 개발하고 있다. 많은 기대 바란다"고 전했다.



 



[기습 질문] 업데이트가 적용돼도 보스가 너무 많아서 잡지 못 하는데 무슨 소용인가?



에피소드 3 기간 안에 보스 시간과 템포를 조절할 예정이다. 전쟁이 치열하게 진행되고 두 개의 연합이 치열하게 경쟁하는 상황에서는 보스를 잡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다. 



다만 피날레 보스를 너무 약하게 만들 순 없지 않는가. 많은 고민 끝에 '중간 보상'이라는 새로운 시스템을 기획했다. 예를 들어 보스 체력이 50%로 줄어드는 순간 전설 등급 아이템을 드랍하는 식이다. 앞으로도 유저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개선하겠다.



[기습 질문] 이전 시즌과의 차별성을 강조한다면?



시간틈바귀 전반적인 시즌 운영이 확장되고 개선된다. 일요일 9시 진행되는 시간수문장 전투도 새로운 변화를 줄 예정이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렐름 이전 그룹이 2~3개에서 4~5개로 확장된다.



12월 13일부터 4개의 월드 내 20개 이상 렐름으로 이전할 수 있다. 내년 렐름 이전에서는 같은 월드에 있지 않다면 연합원들의 렐름 그룹이 달라질 수 있다. 주의 부탁한다.



시간틈바귀 매칭 렐름도 5개에서 약 10개로 확장된다. 렐름 통합이라 약 10개로 표기했으며 추후 조정될 수 있다. 해당 변화로 더 다이내믹한 전투를 즐길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한다.



[기습 질문] 앞선 변화에 따라 보스 공략 방식도 달라지는가?



사냥터 보스는 기존과 동일할 것이다. 시간수문장 전투는 달라진다. 내부 테스트를 진행 중이지만 고대엘프 용기병이 추가되면 9시 40분에 나오게 할 계획을 갖고 있다.



시간수문장과 동일하게 1지역 으뜸자를 지배해야 공략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해당 시점마다 전투 양상이 달라질 거로 예상된다. 전장 또한 워낙 넓어진 만큼 새로운 전략을 세우길 바란다. 



으뜸자 지배 효과도 강화되고 시간수문장 체력도 하향한다. 기존보다 더 짧은 시간에 공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장치다. 이에 따라 2지역 보스 전투도 원활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다.



[기습 질문] 록소돈의 능선처럼 천년 폐허도 리네아의 마을로 이동하는가?



유저들이 몬스터와 전투에 방해를 받지 않고 빠르게 천년 폐허로 이동 가능한 '천년 폐허 이동목'과 '천년 폐허 수호부적' 아이템이 추가된다. 이동목은 록소돈의 능선이나 천년 폐허에서 획득 가능하고 수호부적은 이동목과 다양한 재료로 제작할 수 있다.



이는 1지역 록소돈의 능선과 2지역 천년 폐허를 유기적인 전투 지역으로 만들기 위한 목적이 담겨 있다. 빠르게 전장으로 복귀할 수 있는 아이템을 제공하면 더 다양한 전략을 구현할 수 있을 거라는 기대도 있다. 참고로 해당 아이템들은 유료가 아니다. 장비도 아니다. 파밍 가능한 아이템이다. 



 



⑤ 시간틈바귀 시즌 일정



에피소드 3 기간에 시간틈바귀 시즌은 두 번 진행한다. 시즌3는 12월 20일부터 2월 7일까지, 시즌4는 2월 7일부터 3월 27일까지 진행된다. 이때 시즌 후반부는 다소 지루하다는 의견이 있었다. 내부에서도 이를 공감해 시즌 일정을 단축했다. 기존에는 2개월이었다면 앞으로는 3개월 안에 2개의 시즌을 선보일 계획이다.



아직 확실하게 결정하지 않았지만 시즌 중간에도 이전을 제공했으면 좋겠다는 의견도 있었다. 이에 따라 개인 이동 1회권을 제공하면 어떻겠냐는 내부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다각도로 고민 중이다. 



 



⑥ 클래스 체인지



1월 24일부터 순차 적용된다. 한 번에 모든 클래스를 체인지 대상으로 설정하진 않을 것이다. 클래스 집중 케어 기간에 해당 클래스 체인지 기능을 오픈하고 이후 상황에 따라 전체 클래스 체인지를 오픈할 것이다. 



클래스 체인지를 진행할 때 레벨, 기억 회복, 형상, 탈 것 등은 전부 유지된다. 변경되는 요소라면 클래스, 장비, 아퀴룬이 있다. 장비는 지정된 대상으로 해당 클래스에 맞춰 변경될 것이다. 강화 수치, 귀속 타입, 품질 등 모두 유지될 것이다. 침식 장비도 교체된다. 아퀴룬도 마찬가지다. 만약 변경을 하지 않으면 다시 기존 클래스로 돌아올 수도 있다. 그 때 유지되는 방식으로 개발했다. 



 



⑦ 클래스 집중 케어



1월 24일부터 클래스 체인지와 함께클래스 집중 케어도 순차 진행한다. 향사수, 주문각인사, 집행관, 환영 검사 순서로 2주마다 진행될 것이다.



단순한 케어를 넘어 새로운 전투 메커니즘을 추가해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이를 위해 신규 전설 아퀴룬 3종과 새로운 스킬 2종이 클래스마다 추가될 것이다. 기존 일부 스킬도 적용된다. 클래스 집중 케어 이후에는 분명 새롭게 느끼는 게 있을 것이다.



 



⑧ 신규 장비 2종 추가



에피소드 3에서는 가더와 브로치가 추가된다. 결사 증표, 부활의 증표, 태양의 증표 상점에서 획득 가능하다. 성장에 필요한 재료도 증표 상점에서 획득 가능하다. 기존 장비와 성장 방식이 다르다.



 



⑨ 아퀴 체화 변화



기존 아퀴 체화 3종에 5단계를 추가한다. 신규 4번째 아퀴 체화 '초월'도 추가된다. 신규 아퀴 체화의 경우 새로운 얼티밋 타래가 필요하지 않고 기존 1~3 얼티밋 타래를 사용해 얻는다.



 



⑩ 영웅 추종자 12종



여러 파벌 우호도를 결속 단계까지 달성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우호도 상위 단계를 추가하고 더 좋은 아이템을 파벌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1월 24일에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파벌 우호도로 서브 캐릭터를 강제로 육성해야 한다는 피로도를 인지하고 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토벌 등급이 높아지면 우호도를 더 많이 얻을 수 있는 등 하나의 캐릭터만으로 이전보다 더 쾌적하게 우호도를 올릴 수 있는 방법을 생각 중이다.



 



⑪ 기타 업데이트 요소



로드맵 이미지에는 빠져 있지만 성장 재미, 파밍 재미를 보강하기 위한 방안도 추가될 것이다. 효용이 떨어진 아이템들의 사용처도 확장할 예정이다. 콘텐츠 업데이트뿐만 아니라 크리스마스, 설날 등 기념일도 적극 챙겨볼까 한다. 프라시아 감사제와도 연계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한다.



 



⑬ 렐름 이전 그룹 추첨, 이벤트, 에피소드 4 스포일러



신규 클래스 '태양감시자'는 샤카를 주 무기로 활용한다. 무기를 투척하는 원거리 클래스다. 다른 클래스와 마찬가지로 무기 형태를 바꾸는 3가지 스탠스를 가지고 있다. 근거리 공격도 조금은 섞여 있다.



공격 사거리는 향사수보다 조금 짧고 주문각인사보다 길 것이다. 전투 액션을 매우 빠르고 경쾌하게 만들고 있어 많은 유저에게 사랑을 받을 거라 생각한다.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