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도 사람처럼 성격 다 달라요"…MBTI 적용해볼까[펫카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메라니안 해피는 어디서나 활발해요."
반려동물의 성격 유형에 따른 테스트를 참고해 맞춤형 양육을 한다면 보호자와 더욱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이어 "테스트를 통해 우리 강아지의 습성과 성격이 어떤지 참고해 볼 수 있다"며 "저마다 다른 방식을 적용해 키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니 반려동물의 행동을 눈여겨보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성격 따라 맞춤형 양육…더 잘 키울 수 있어"
(서울=뉴스1) 김초희 디자이너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한정원 인턴기자 = "포메라니안 해피는 어디서나 활발해요."
"달마티안 레오는 낯을 너무 많이 가려요."
종이 다르고 성격도 다른 강아지들. 각기 다른 성격을 가진 강아지들에게 MBTI를 적용해 본다면 어떨까.
3일 믿을 수 있는 동물병원 그룹 벳아너스, 24시대전동물메디컬센터숲 등에 따르면 반려동물은 선천적 요인과 후천적 요인에 따라 성격이 바뀌기도 한다.
반려동물의 성격 유형에 따른 테스트를 참고해 맞춤형 양육을 한다면 보호자와 더욱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예를 들어 낯선 사람을 만나면 으르렁거리는 반려견이 있고 꼬리를 치며 반갑다고 인사하는 반려견이 있다.
반려견이 평소 어떤 행동을 하는지 주의해서 보고 이에 맞게 교육을 할 수도 있다는 사실.
대전동물메디컬센터숲 원장인 백운범 수의사는 "반려동물의 성격은 선천적 요인(유전적 요인)과 후천적 요인에 의해 결정된다"며 "이는 견종별 성격과 더불어 반려동물이 살면서 겪고 느낀 모든 경험에 의해 성격이 바뀔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이어 "테스트를 통해 우리 강아지의 습성과 성격이 어떤지 참고해 볼 수 있다"며 "저마다 다른 방식을 적용해 키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니 반려동물의 행동을 눈여겨보길 바란다"고 조언했다.[해피펫]
hangarde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몇 평이야? 전세야? 이 동네 맞아?"…사생활 캐묻는 직장 동료, 눈치없다
- "이재용 회장도 참석? 딴 데서 해라"…노쇼 차단한 자영업자
- '온주완과 결혼 발표' 민아, 걸스데이 앞에서 직접 전한 근황 "너무 잘지내"
- 강호순, 피임도구 손에 끼고 가발 변장 기행…체포되자 "증거 있냐" 뻔뻔
- "열 살 많은 남친에 밥 사줬더니 '싼 거 먹을 줄 몰랐다' 연락 끊겼다"
- 손연재, 럭셔리 한남동 신혼집 공개…72억 집은 2년 뒤 이사
- '홈쇼핑 매출 1조' 안선영, 아들 꿈 위해 캐나다行 "26년 커리어 접어"
- 54세 김혜수, 핫핑크 미니 원피스 아래 쭉 뻗은 각선미 [N샷]
- '임신 28주차' 밝힌 유다연, 남편은 '돌싱글즈3' 한정민 "5월 혼인신고"
- "이렇게 뻔뻔한 연예인은 처음"…혜리, 유료 소통앱 악플에 "미안해"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