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도 사람처럼 성격 다 달라요"…MBTI 적용해볼까[펫카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메라니안 해피는 어디서나 활발해요."
반려동물의 성격 유형에 따른 테스트를 참고해 맞춤형 양육을 한다면 보호자와 더욱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이어 "테스트를 통해 우리 강아지의 습성과 성격이 어떤지 참고해 볼 수 있다"며 "저마다 다른 방식을 적용해 키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니 반려동물의 행동을 눈여겨보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성격 따라 맞춤형 양육…더 잘 키울 수 있어"
(서울=뉴스1) 김초희 디자이너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한정원 인턴기자 = "포메라니안 해피는 어디서나 활발해요."
"달마티안 레오는 낯을 너무 많이 가려요."
종이 다르고 성격도 다른 강아지들. 각기 다른 성격을 가진 강아지들에게 MBTI를 적용해 본다면 어떨까.
3일 믿을 수 있는 동물병원 그룹 벳아너스, 24시대전동물메디컬센터숲 등에 따르면 반려동물은 선천적 요인과 후천적 요인에 따라 성격이 바뀌기도 한다.
반려동물의 성격 유형에 따른 테스트를 참고해 맞춤형 양육을 한다면 보호자와 더욱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예를 들어 낯선 사람을 만나면 으르렁거리는 반려견이 있고 꼬리를 치며 반갑다고 인사하는 반려견이 있다.
반려견이 평소 어떤 행동을 하는지 주의해서 보고 이에 맞게 교육을 할 수도 있다는 사실.
대전동물메디컬센터숲 원장인 백운범 수의사는 "반려동물의 성격은 선천적 요인(유전적 요인)과 후천적 요인에 의해 결정된다"며 "이는 견종별 성격과 더불어 반려동물이 살면서 겪고 느낀 모든 경험에 의해 성격이 바뀔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이어 "테스트를 통해 우리 강아지의 습성과 성격이 어떤지 참고해 볼 수 있다"며 "저마다 다른 방식을 적용해 키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니 반려동물의 행동을 눈여겨보길 바란다"고 조언했다.[해피펫]
hangarde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윤석열 파면 거의 100%일 것" 前 헌법재판관의 전망
- 한강에 두 자녀 던져 죽인 20대 아빠 "난 기독교인, 죄는 씻을 수 있다"
- 최민환 "성매매한 적 없어…묶은 지 오래됐다" 직접 부인
- "가방에 막 넣고, 별의별 사람 다 왔다"…선결제 가게들 '먹튀' 논란 해명
- 日여성 '아내 지키려 軍 동원한 尹 엄지척'→洪 "金 여사, 권양숙처럼 해야"조언
- "젊은 세대에 미안, 노인들 너무 미워 말길"…'탄핵 눈물' BBC뉴스 이승방씨의 당부
- 최준희, 파인 드레스로 뽐낸 과감 등 노출…섹시미 가득 [N샷]
- 전현무, 13세 연하 장예원과 묘한 기류? "1시간 반씩 통화"
- 전람회 출신 서동욱 18일 사망, 향년 50세…'지병 있어' 안타까움
- 천공 "尹, 하늘이 점지한 대통령…천손의 공부 기간, 3개월 내 상황 바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