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설 연기가 이리 반가울 줄이야, 김민재 이적 후 처음으로 2주 휴식…바이에른-대표팀에도 희소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어느 때보다 반가운 폭설 소식이다.
1일 독일 뮌헨의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열릴 예정이었단 바이에른 뮌헨과 우니온 베를린의 2023~2024 독일 분데스리가 13라운드 경기가 폭설로 인해 연기됐다.
김민재는 바이에른 뮌헨 이적 후 쉼 없이 달려왔다.
김민재가 바이에른 뮌헨 이적 후 너무 빡빡한 일정을 보냈기 때문에 클린스만 감독도 이를 우려해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다워기자] 어느 때보다 반가운 폭설 소식이다.
1일 독일 뮌헨의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열릴 예정이었단 바이에른 뮌헨과 우니온 베를린의 2023~2024 독일 분데스리가 13라운드 경기가 폭설로 인해 연기됐다.
바이에른 뮌헨은 공식 채널을 통해 교통마비, 안전 우려 등을 이유로 경기를 연기한다고 발표했다. 미뤄진 일정은 분데스리가 사무국과의 협의를 통해 다음에 다시 정해질 예정이다.
김민재 입장에서는 어느 때보다 반가운 소식이다. 이날 경기가 연기되면서 김민재는 일주일을 더 쉴 수 있게 됐다. 김민재는 지난달 25일 쾰른전에서 풀타임을 소화한 뒤 주중 열린 코펜하겐과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경기에는 결장했다. 엉덩이 쪽에 가벼운 부상이 있어 훈련을 제대로 하지 못했고, 결국 토마스 투헬 감독은 김민재 자리에 미드필더인 레온 고레츠카를 투입했다. 김민재는 모처럼 일주일 쉬고 경기에 나서게 됐다.
그런데 폭설 변수로 인해 김민재는 2주간 휴식을 취한다. 바이에른 뮌헨의 다음 경기는 9일 프랑크푸르트전이다. 주중 우니온 베를린전이 배치된다 해도 열흘 정도는 쉬게 된다.
김민재는 바이에른 뮌헨 이적 후 쉼 없이 달려왔다. 분데스리가 12경기, 챔피언스리그 4경기에 모두 선발 출전해 풀타임을 소화했다. 9~11월에는 A매치 6경기에 출전하는 살인적인 일정을 소화했다. 전반기 일정이 마무리되기 전인데도 체력적으로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었다.
이번 폭설은 김민재에게 2주간의 휴식을 부여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바이에른 뮌헨에도 마냥 나쁜 결과는 아니다. 수비의 핵심인 김민재가 체력을 보충하고 몸 상태를 끌어올리면 전반기 막바지 일정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무엇보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에도 희소식이다. 대표팀은 내년 1월 카타르에서 개막하는 아시안컵 우승을 노린다. 1960년 이후 무려 64년 만의 우승 도전이라 김민재의 몸 상태가 매우 중요하다. 만에 하나 김민재가 다치면 팀 전력이 크게 하락할 수밖에 없다. 지난해 카타르월드컵에서도 대표팀은 김민재의 부상으로 인해 고생했다.
김민재가 바이에른 뮌헨 이적 후 너무 빡빡한 일정을 보냈기 때문에 클린스만 감독도 이를 우려해왔다. 경기를 보는 관계자, 팬도 늘 조마조마하게 김민재를 걱정했다. 하지만 이번 휴식을 통해 김민재는 체력을 보충하고 부상 걱정도 털어낼 수 있게 됐다. 초겨울의 폭설이 여러 긍정적인 효과를 미치는 셈이다.
weo@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경규, 한혜진♥기성용 결혼 비하인드 “나한테 상의해.. 한혜진이 먼저 기성용 父 만나 설득”
- 고윤정, 의외의 대식가 “냉면+밥 추가해서 삼겹살 2인분.. 고기만 최대 3인분”
- 기안84, 이시언 ♥서지승 비공개에 “낙하산으로 띄워주는 것같다고. 망한 채널에서 뭔 걱정”(
- “박수홍, 잘못된 행동하려는 경우 많았다”..손헌수, 박수홍 생각에 ‘눈물’(‘속풀이쇼동치
- 빛 잃지 않는 ‘여신’...서동주, 석양 속 우월한 몸매 자랑
- 기안84 “이시언 유튜브 순이익으로 전환.. 적자 벗어났다”→한혜진에 ‘남편 만들기’ 제안
- ‘마약’ 서민재, 심정 고백 “가진 걸 다 잃어, 가족들도 직업을 잃었다”(‘추적60분’)
- 방탕하게 살기로 한 강민경 “주말에 이건 아닌 것같아” 심야 대방어+라면 먹방(걍밍경)
- 최화정, 시술 고백..“울쎄라보다 써마지가 더 좋아”(‘공부왕찐천재’)
- 손태영♥권상우, ‘아재개그’도 죽이 척척 맞는 천생연분.. “4년째 신발 하나만 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