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6연패’ 강혁 감독대행 “팬들 앞에서 이런 경기는 하면 안 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년 12월 2일 2023-2024 정관장 프로농구 대구 한국가스공사-수원 KT/대구체육관.
81-99 대구 한국가스공사 패배한국가스공사 강혁 감독대행 경기 후 인터뷰Q. 경기 총평상대가 앞선 압박이 좋은 부분을 더 훈련해서 준비했어야 하는데 상대의 타이트한 압박이 실책으로 이어져 쉽게 점수를 줬던 부분, 그런 부분이 전반 (실책) 9개가 나온 게 실점으로 연결돼서 너무 많은 점수가 벌어지다 보니 쫓아가는 데 힘이 빠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점프볼=대구/배소연 인터넷기자] 2023년 12월 2일 2023-2024 정관장 프로농구 대구 한국가스공사-수원 KT/대구체육관. 81-99 대구 한국가스공사 패배
한국가스공사 강혁 감독대행 경기 후 인터뷰
Q. 경기 총평
상대가 앞선 압박이 좋은 부분을 더 훈련해서 준비했어야 하는데 상대의 타이트한 압박이 실책으로 이어져 쉽게 점수를 줬던 부분, 그런 부분이 전반 (실책) 9개가 나온 게 실점으로 연결돼서 너무 많은 점수가 벌어지다 보니 쫓아가는 데 힘이 빠졌다. 경기가 없는 기간이 길어서 오랜만에 경기를 했다. 그래도 팬들 앞에서 이런 경기를 하면 안 된다.
Q. 실책(18개)이 상대 속공으로 이어지는 게 반복됐는데?
샘조세프 벨란겔이 그전에는 잘했는데 오늘(2일)은 약간 자신 없는 플레이를 했다. 벨란겔 외에 가드 자원이 부족하다 보니 타이밍을 잘 잡아서 패스로 넘어가는 부분을 빨리 체크하지 못한 게 선수들의 실책이 나오게 된 계기가 아닌가 생각한다.
Q. 안세영(3점슛 3/3, 16득점)의 활약?
안세영은 항상 운동을 열심히 한다. 꾸준히 열심히 하는 선수고, 분명 장점이 있다. 상대 압박 능력은 부족하지만, 열심히 하려고 해서 기회를 줬는데 안세영이 공격이나 수비에서 팀에 에너지를 주려고 한 모습은 너무 긍정적이다. 다음에도 안세영이 이런 모습이면 기회를 계속 줘야 한다고 생각한다.
#사진_ 박상혁 기자
Copyright © 점프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