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이정재의 갈빗집 식사, 결국 매매정지 된 대상홀딩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총선 출마설에 휩싸인 한동훈 법무부 장관과 관련된 정치 테마주가 연일 들썩이고 있다.
결국 대표적인 '한동훈 테마주'로 꼽히며 상한가 행진을 해온 대상홀딩스 우선주와 덕성 우선주가 오는 4일 하루 매매 거래가 정지된다.
대상홀딩스우는 한 장관이 배우 이정재와 식사를 했다는 소식에 5 거래일 연속 상한가 행진을 했다.
한국거래소는 지난 1일 대상홀딩스우를 투자경고 종목으로 지정한데 이어 오는 4일 하룻동안 매매거래도 정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총선 출마설에 휩싸인 한동훈 법무부 장관과 관련된 정치 테마주가 연일 들썩이고 있다. 결국 대표적인 '한동훈 테마주'로 꼽히며 상한가 행진을 해온 대상홀딩스 우선주와 덕성 우선주가 오는 4일 하루 매매 거래가 정지된다.
대상홀딩스우는 한 장관이 배우 이정재와 식사를 했다는 소식에 5 거래일 연속 상한가 행진을 했다.
한동훈 장관은 내주 초로 예상되는 개각에서는 일단 빠지고 연말 '원포인트 개각' 형태로 정치권에 진출할 것으로 관축된다.
한국거래소는 지난 1일 대상홀딩스우를 투자경고 종목으로 지정한데 이어 오는 4일 하룻동안 매매거래도 정지했다. 투자경고 종목 지정 이후 주가가 2일 이상 40%이상 급등하면 1일간 매매거래를 정지한다.
대상홀딩스우는 지난 1일 전 거래일보다 29.95%오른 2만84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지난 27일부터 5일 연속 상한가다.
한 장관이 지난 주말 현대고 동창이자 임세령 대상홀딩스 부회장의 연인인 배우 이정씨와 서울 서초구의 한 갈빗집에서 저녁 식사를 했다는 소식에 두 종목이 급등세를 보인 것으로 풀이된다. 대상홀딩스는 양동운 사외이사가 한 장관과 서울대 법대 2년 선후배 사이라는 점, 임상규 사외이사가 한 장관의 부인인 진은정 변호사와 김앤장 직장 동료라는 점 때문에 이전부터 한 장관 테마주로 주목받아 왔다.
덕성우도 4일 하룻동안 매매거래가 정지된다. 덕성우는 지난 달 22일부터 28일까지 5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한 뒤지난 달 29일 1거래일 간 매매거래가 정지된 바 있다.
덕성우도 '한동훈 테마주'로 묶인다. 덕성 대표이사와 사외이사가 윤석열 대통령과 대학 동문이라는 이유로 정치 테마주로 꼽혀온 가운데 한 장관 출마설에도 영향을 받는 모습이다.
증시 전문가들은 "펀더멘탈(기초체력)과 상관없이 막연한 기대감만으로 상승하는 정치 테마주는 투자에 유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신하연기자 summer@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침묵 깬 문재인, ‘울산 사건’ 언급 없이…이성윤 검사 ‘꽃은 무죄다’ 열렬 응원
- 초등교실 들이닥쳐 "넌 교사도 아니야"…난동 피운 학부모
- "이번엔 마라탕서 까만 박쥐 날개가"…`분노폭발` 中 식품위생
- 지하 주차장서 차량 15대 `꽝꽝꽝`…차주 이틀만에 나타나 "조사받겠다"
- 이준석 "尹의 엑스포 사과에 당황…사과할 줄 아는구나 생각"
- 美 "한덕수 권한대행 역할 전적 지지…수주 내 韓美 고위급 대면외교"
- 거부권 행사 韓대행 탄핵 놓고 고민 깊어지는 민주당
- 정부, 2030년 경제안보품목 의존도 50% 이하로 낮춘다… "핵심광물 민·관 공동 투자·탐사 지원 강
- `전기먹는 하마` AI에 빅테크도 `원자력` `신재생` 영끌하는데… 에너지가 정치판 된 한국
- `ABC` 강조한 구광모… "`도전과 변화` DNA로 LG 미래 세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