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범죄심리학자 이수정 교수 총선 인재로 영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이 내년 총선 인재로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를 영입할 예정이다.
2일 국민의힘 인재영입위원회(인재영입위)에 따르면, 인재영입위원장인 이철규 의원의 합류 제안을 최근 이 교수가 받아들이기로 결정했다.
국민의힘 인재영입위는 다음 주부터 순차적으로 총선에 나설 영입 인사들을 공개할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사저널=김민지 디지털팀 기자)
국민의힘이 내년 총선 인재로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를 영입할 예정이다.
2일 국민의힘 인재영입위원회(인재영입위)에 따르면, 인재영입위원장인 이철규 의원의 합류 제안을 최근 이 교수가 받아들이기로 결정했다. 위원회는 조만간 이 교수 영입을 공식적으로 발표할 계획이다. 아직 시점을 확정하진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 교수는 비례대표가 아닌 지역구 출마를 검토하고 있다. 이 교수 거주지인 서울 서초구 또는 재직 중인 경기대가 있는 경기 수원시 등이 출마 예상 지역구로 거론된다.
앞서 이 교수는 윤석열 대통령이 대선후보이던 시절 선거대책위원회 공동선대위원장을 지낸 바 있다.
국민의힘 인재영입위는 다음 주부터 순차적으로 총선에 나설 영입 인사들을 공개할 방침이다. 조정훈 국민의힘 인재영입위원은 1일 인재영입위 회의 후 취재진과 만나 "다음 주 1차 인재 5명 정도가 공개된다"며 "이어 매주 확정된 인재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국민의힘은 40명 안팎의 영입 인사들을 발굴해 내년 총선 지역구 국회의원 후보로 배치할 계획이다.
Copyright © 시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출 여중생에 ‘졸피뎀 음료’ 먹여 강간한 30대男의 최후 - 시사저널
- ‘조계종 실세’ 자승 스님 의문에 싸인 죽음의 원인 - 시사저널
- 여고생에 입던 속옷 보낸 40대 변호사…항소했지만 ‘가중 처벌’ - 시사저널
- 부산엑스포 후폭풍은 현재진행형…‘청구서’ 받아든 재계 - 시사저널
- 길 걷다 참변…‘압구정 롤스로이스 돌진’ 20대 피해자 끝내 사망 - 시사저널
- 며느리 흉기 살해한 70대 시아버지…범행 동기는 ‘피해망상’? - 시사저널
- “쥐XX 들려” vs “청취 불능”…격론 펼쳐진 주호민子 특수교사 재판 - 시사저널
- 근무 시간에 단추 풀고 ‘노출방송’…7급 女공무원 연쇄 일탈 파장 - 시사저널
- 기름 때 끼기 쉬운 혈관…깨끗하게 청소하는 법 3 - 시사저널
- 추울 때 하는 운동이 살 더 잘 빠지는 이유는? - 시사저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