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호텔·리조트]"돌아온 딸기의 계절" 호텔, 딸기 뷔페 어디로 갈까
스팀 대게·안심 스테이크 '카빙 서비스' 눈길
[서울=뉴시스] 류난영 기자 = 딸기의 계절인 겨울을 맞아 호텔들이 최상급 설향 딸기 등을 활용한 겨울 시즌 딸기 뷔페를 속속 내놓고 있다.
호텔들은 다양한 디저트 메뉴 외에 식사 메뉴를 신규 추가해 뷔페에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스팀 대게, 한우 안심 스테이크 카빙 서비스 등을 도입한 곳도 있다.
롯데호텔 서울, 겨울 대표 디저트 행사 '머스트 비 스트로베리'
롯데호텔 서울 페닌슐라 라운지앤바는 딸기 디저트 프로모션 '2024 머스트 비 스트로베리 스윗 드림스'를 이번달부터 시작했다.
올해 딸기 뷔페의 기본 메뉴는 ▲디저트 30여종 ▲딸기 드링크 1잔(알콜 또는 논알콜 중 택일 가능) ▲체리 쥬빌레 아이스크림 ▲커피 또는 홍차 1잔으로 구성됐다. 최상급 설향 딸기를 디저트 재료로 사용해 맛과 당도를 끌어 올렸다.
매주 토·일요일, 공휴일마다 진행되며 특별메뉴를 곁들여 송년 모임도 겸할 수 있는 스페셜 뷔페를 12월 한 달간 먼저 선보인다.
12월 특별메뉴로는 식사 대용으로 충분한 흑후추 안심 볶음, 게살 볶음밥, 마라 떡볶이, 화이트 라구, 칠리 새우볼, 양갈비 구이를 비롯해 현장에서 직접 썰어주는 카빙 서비스가 제공되는 소고기 안심까지 총 9종의 핫디쉬가 풍성하게 준비된다.
12월에만 열리는 스페셜 뷔페의 종료 후에도 딸기 뷔페는 내년 4월28일까지 계속된다. 스페셜 뷔페는 성인 기준 13만5000원이며, 1월부터는 11만5000원으로 변경된다.
식사 메뉴를 제외하고 디저트 본연에 집중하는 디저트 트레이(딸기 애프터눈티 세트)도 이용 가능하다. 커피 또는 홍차 2잔을 포함해 3단 디저트 트레이에 ▲디저트 14종 ▲웰컴 푸드 1종 ▲딸기 드링크 2잔(알코올 또는 논알콜 음료 선택 가능)이 제공된다.
딸기 샴페인 젤리, 산딸기 초콜릿 무스, 딸기 컵케이크, 베리 타르트, 리치 무스와 딸기 꿀리 등의 독창적인 디저트가 다채롭다. 12월에는 크리스마스와 연관된 눈사람, 트리 등의 디자인을 적용한 디저트가 특별히 제공돼 풍성한 연말 분위기를 더한다.
12월1일부터 내년 4월30일까지 월~목요일 4부제, 금요일 2부제로 운영된다. 가격은 2인 기준 10만5000~14만원이다.
딸기 디저트 24종 무제한…서울드래곤시티 '딸기 스튜디오' 오픈
딸기 스튜디오는 서울드래곤시티의 겨울·봄 시즌 디저트 뷔페로 논산 산지에서 직접 배송 받아 신선함과 당도가 보장된 설향 딸기를 활용해 운영된다.
이용객은 웰컴 드링크인 딸기 버블 라떼와 함께 각종 딸기 디저트와 음식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이번 시즌 웰컴 드링크로 준비되는 딸기 버블 라떼는 진한 딸기와 버블이 우유와 블렌딩돼 딸기라떼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디저트 메뉴로는 생딸기를 12층 높이로 쌓아 올린 ‘천국의 계단’이 마련된다. 딸기를 촘촘히 세팅한 화려한 비주얼로 인증샷 촬영에 제격이다. 영국 전통 디저트인 ‘이튼 메스’와 호주 인기 디저트인 ‘레밍턴 케이크’ 등 이국적인 디저트도 맛볼 수 있다.
이외에도 ▲케이크 ▲까눌레 ▲마카롱 ▲타르트 등 달콤한 딸기를 활용한 디저트 24종과 초콜릿 퐁뒤, 아이스크림 2종 등이 제공된다. 올해는 프랑스 명품 초콜릿 '발로나' 제품을 즐길 수 있는 퐁뒤 기계를 도입해 더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독일 티 전문 브랜드 '티칸네'의 각종 티도 즐길 수 있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샐러드 5종과 꼬마 김밥 2종을 비롯해 ▲짬뽕 ▲떡볶이 ▲파스타 등 식사 대용 메뉴도 다양하게 준비된다. 특히 올해는 겨울철 별미인 대게를 고압 스팀으로 쪄낸 '스팀 대게'와 고객에게 직접 한우 안심 스테이크를 썰어주는 '카빙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딸기 스튜디오는 주말 및 공휴일에 2부제로 운영되며, 성인 9만원, 48개월 이상 12세 이하 어린이는 5만원에 이용 가능하다. 1부는 정오부터 오후 2시까지, 2부는 오후 2시30분부터 4시30분까지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하겐다즈와 딸기 뷔페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에서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와 함께 '베리 베리 베리' 스페셜 프로모션을 2일부터 진행한다.
'베리 베리 베리' 뷔페에서는 하겐다즈 코어 플레이버 ▲딸기 ▲초콜릿과 세계적인 프렌치 파티셰 피에르 에르메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마카롱 딸기 아이스크림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시폰 케이크, 다쿠아즈, 푸딩 등 신선한 제철 딸기를 활용한 다채로운 딸기 디저트, 피자, 차돌박이 쌀국수 등 식사 대용의 세이버리 메뉴까지 맛볼 수 있다.
프로모션은 내년 3월31일까지, 매주 금, 토, 일요일 및 공휴일에 진행된다. 가격은 9만5000원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you@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불법 도박' 이진호, 돈 빌려준 이수근과 투샷 포착
- 추성훈, 학폭 피해자였다…"선생님에게 구타 당해"
- '뇌신경 마비' 김윤아 입원 치료…핼쑥한 얼굴
- 4억원 람보르기니 '쾅' 들이받은 아반떼…"중앙선 침범했다" 목격담 속출
- '이런 모습 처음'…오타니, 다저스 우승날 日 취재진 노려본 이유
- 비♥김태희 강남 빌딩, 3년 만에 920억→1400억대
- 인도 또 '발칵'…괴한 8명, 남편과 걷던 19세 아내 집단성폭행
- "일본인 패주고 싶다"…서대문형무소 찾은 日 여배우 분노했지만, 결국
- 김승수, ♥양정아와 진짜 사귀나? "집에서 양정아 생각만 4시간"
- 15년간 이웃 돈 300억 가로챈 마포 고깃집 사장…2심 형량은?[죄와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