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쇼핑]"놓치지 마세요"…백화점 마지막 '정기 세일'

이준호 기자 2023. 12. 2. 07: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백화점, 600평 규모 '크리스마스 마켓'
현대백화점, 전국 16개 점포별로 행사
[서울=뉴시스]롯데백화점이 잠실에 초대형 ‘크리스마스 마켓’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2023.11.23.(사진=롯데백화점 제공)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준호 기자 = 백화점 3사가 이번 주말을 끝으로 겨울 정기 세일의 문을 닫는다. 유통업계는 한해를 마무리하는 차원에서 다양한 쇼핑 축제를 진행한다.

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오는 3일까지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먼저 남성, 여성패션, 아웃도어 등 전 상품군에서 총 600여 브랜드가 '정기 세일'에 참여해 10~50% 할인 판매에 나선다. 듀엘, 베네통, 나이키, 아디다스, 피엘라벤 등의 브랜드 상품을 10~40% 할인 판매한다. 아울러 총 80여 해외 패션 브랜드가 출시한 가을, 겨울 품목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아울러 롯데백화점은 오는 25일 크리스마스까지 잠실 아레나 광장에서 600평 규모 초대형 '크리스마스 마켓'을 선보인다.

크리스마스 마켓의 중심에는 약 7미터 높이의 '대형 글래스 하우스'가 들어선다. 크리스마스 마켓에서는 총 25브랜드가 참여해 약 2000여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5000원대의 먹거리부터 다양하게 판매한다.

투명 글래스 하우스의 내부는 기프트, 테이블 웨어, 액세서리, 와인, 베이커리 등 크리스마스와 연계한 테마 상점들로 구성됐다. 외부 테라스에서는 '야외 취식공간'을 마련하고, 다양한 겨울 인기 간식을 맛보며 야외 분위기를 만끽 할 수 있다.

이 외에 다양한 팝업 행사도 선보인다. 오는 10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는 K패션 디자이너 브랜드의 팝업스토어를 연다. 또 31일까지 잠실 월드몰, 수원점, 광복점까지 순차적으로 '디즈니·픽사' 5편의 애니메이션 속 털 덮인 캐릭터를 총망라한 '디즈니 플러피 페스티벌'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3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점포별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더현대 서울은 행사 기간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선유로운'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크게 두 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스탬프 투어 프로그램을 통해 OX 퀴즈, 같은 가게 찾기, 캡슐 뽑기, 포토 부스 등 다양한 미션을 제공하고 미션을 완료한 고객들에게는 파우치, 거울, 수제캔디 등이 포함된 선유로운 선물세트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키링 제작, 아크릴 모빌 제작, 다이어리 꾸미기 등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판교점은 같은 기간 4층 아이코닉스퀘어에서 카카오페이지 인기 웹툰 '악녀의 문구점에 오지 마세요!'의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최초로 진행한다. 신촌점은 지하 2층에서 일본 만화를 원작으로 한 뭔가 작고 귀여운 캐릭터 '먼작귀'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신세계백화점에서는 '홀리데이 뷰티 페어'가 열린다. 전 점에서 진행하는 뷰티 페어에서는 화장품 브랜드에서 사용 가능한 최대 10% 할인권 3종을 제공한다.

또 입생로랑 뷰티가 국내 한정으로 출시하는 'YSL 어드벤트 캘린더'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단독으로 선보인다. 오는 3일까지 신세계 앱에서 선예약해 구매하거나(100개 한정), 이후 4~10일 강남점에서 한정 수량으로 구매할 수 있다.

대형마트도 '반값 할인' 등 다양한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롯데마트는 축산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주말 특가 행사로 3일까지 엘포인트(L.POINT) 적립 시 '호주청정우 척아이롤(100g·냉장)'은 50%, '마블나인 한우 전품목(100g·1++(9)등급·냉장)'에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6일까지 '호주청정우 채끝(100g·냉장)'은 엘포인트 회원에게 50% 할인 판매하고, '캐나다산 삼겹살·목심(각 100g·냉장)'은 각 1490원에 선보인다.

이 외에 수산물과 제철 과일, 채소도 합리적인 가격에 내놓는다.

롯데슈퍼는 다양한 신선, 가공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일반한우정육 1등급 세절 국거리불고기용(300g)'을 엘포인트 회원 한정으로 30% 할인 판매한다. 추가로 엘포인트 회원일 경우 '한돈 무항생제 삼겹살·목심(100g)'과 '호주산 곡물 부채살,살치살(100g)'을 구매시 각 30%,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인기 가공식품에 대해 '원 플러스 원(1+1)'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오는 14일까지 신선, 가공, 일상 용품 등 주요 생필품들을 최대 50% 할인, '1+1'으로 판매한다.

특히, 이마트는 30주년 창립기념 행사의 시작을 알리며 3일까지 주말 동안 더 강력한 행사를 준비했다. 금·토·일 3일간 반값 러시아산 대게부터 토·일 2일간 딸기 56% 할인, 금요일 단하루 치킨 특가 행사를 준비했으며, 3일간 핫도그·군만두·물만두·수입버터 등 인기 가공 상품들도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o22@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