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범죄심리학자' 이수정 경기대 교수 인재영입‥지역구 출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이 내년 총선을 앞두고 유명 범죄심리학자인 이수정 경기대 교수를 영입하기로 했습니다.
관계자들에 따르면, 국민의힘 인재영입위원장인 이철규 의원이 합류를 제안했고 이 교수가 최근 수락한 것으로 전해졌는데, 인재영입위는 조만간 이 교수 영입을 공식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이 내년 총선을 앞두고 유명 범죄심리학자인 이수정 경기대 교수를 영입하기로 했습니다.
관계자들에 따르면, 국민의힘 인재영입위원장인 이철규 의원이 합류를 제안했고 이 교수가 최근 수락한 것으로 전해졌는데, 인재영입위는 조만간 이 교수 영입을 공식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 교수는 내년 총선에서 비례대표가 아닌 지역구에 출마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거주지인 서울 서초구 또는 교수연구실이 있는 경기 수원시 등이 지역구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이 교수는 MBC와의 통화에서 "약자 보호를 위해 법과 제도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잘 알고 있다"며 "관련 입법활동에 참여하는 것이 의미있는 일이라고 생각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교수는 "비례대표 출마는 애당초에 생각이 없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교수는 윤석열 대통령 후보 시절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을 지냈으며, 국민의힘의 전신인 미래통합당의 성폭력대책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했습니다.
당 인재영입위원회 소속 조정훈 의원은 오늘 오후 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미래를 향한 책임, 질서있는 변화, 사회통합 등을 대표할 수 있는 분들을 (영입인재로) 발표하겠다"며 "여러분들이 보시면 '이런 분들이 국민의힘에서 관심있게 보는 인재구나' 하고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손하늘 기자(sonar@mbc.co.kr)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news/2023/politics/article/6549202_36119.html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 '적임자'인가 '기술자'인가 이동관 퇴임‥"언론 정상화 기차 계속 달릴 것"
- 윤 대통령 노란봉투법·방송3법에 3번째 '거부권'‥노동계 반발
- 손준성·이정섭 검사 탄핵소추안 가결‥국민의힘 "의회 폭거"
- 짧았던 7일간 휴전‥가자지구 다시 포화 속으로
- [단독] '주행 중 먹통' 현대·기아 하이브리드 대부분 차종‥"23만 대 무상수리"
- "27번째 생일까지 버텨줘 고마워"‥롤스로이스 사고 피해자 유족의 울분
- 불길 속에서 80대 노부부 구하고‥20대 소방관 순직
- 고개 숙인 두 회장‥"부끄럽고 죄송"
- 김주애는 샛별 여장군?‥'깔맞춤' 가죽코트로 존재감 과시
- 부산 향하던 KTX 운행 중 고장‥승객 800여 명 대전역서 긴급 환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