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에서도 주목하는 홍현석... 유로파 컨퍼런스 리그 공식 트위터에서 샤라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현석은 대한민국의 떠오르는 슈퍼스타다.
유로파 컨퍼런스리그(UECL) 공식 트위터는 29일(한국 시간) 홍현석이라는 이름과 함께 홍현석의 얼굴을 게시했다.
6월 16일 홍현석의 생일날 페루와의 친선경기에서 공식적으로 국가대표로 데뷔를 했으며 그 경기 벨기에 리그에서 했던 것처럼 준수한 활약을 보여주며 이재성의 후계자로 평가를 받았다.
홍현석이 돌아와 중원에 활력을 더해준다면 헨트는 이번 시즌 챔피언스리그도 노릴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남정훈 기자= 홍현석은 대한민국의 떠오르는 슈퍼스타다.
유로파 컨퍼런스리그(UECL) 공식 트위터는 29일(한국 시간) 홍현석이라는 이름과 함께 홍현석의 얼굴을 게시했다.
홍현석은 팀의 주전으로 공격형 미드필더와 윙어를 번갈아 가며 뛰고 있다. 공격과 수비적인 모습을 모두 보여주는 홍현석은 공격 시 기술적으로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며 탈압박과 양질의 전진 패스를 지속적으로 보여줘 감독의 신뢰를 쌓고 있다. 이재성과 비슷한 포지션으로 많은 활동량을 보여준다.
지난 시즌 홍현석은 최고의 활약을 보여줬다. 오스트리아 리그에서 벨기에 리그 KAA 헨트로 이적한 그는 데뷔전에서 바이시클 킥으로 데뷔골을 넣으며 충격적인 데뷔전을 치렀다.
또한 유로파 컨퍼런스리그에서도 팀이 8강까지 진출하며 총 54경기 9골 8도움을 기록했다. 빅리그에서 노릴만한 충분한 실력을 보여줬고 특히 4500분을 뛸 정도로 정말 많이 뛰어다니며 팀에 헌신했다.
이런 활약을 바탕으로 그는 U-23 국가대표팀에 뽑힐 뿐만 아니라 2022년 6월 클린스만호의 6월 평가전 소집 명단에 발탁되었다. 6월 16일 홍현석의 생일날 페루와의 친선경기에서 공식적으로 국가대표로 데뷔를 했으며 그 경기 벨기에 리그에서 했던 것처럼 준수한 활약을 보여주며 이재성의 후계자로 평가를 받았다.
그는 이번 2023/2024 시즌 벨기에 리그에서도 주전으로 활약하고 있다. 리그에서 9경기 동안 주전으로 뛰면서 컨디션을 올리고 있다. 또한 날카로운 킥 능력으로 인해 리그에서만 2골 2도움을 기록하고 있다.
홍현석은 현재는 피로골절 부상으로 쉬고 있는 상태다. 대한축구협회(KFA)는 지난 16일 홍현석이 부상으로 대표팀에서 제외되면서 박진섭이 대체 발탁됐음을 알렸다. KFA는 "홍현석은 11월 15일 공식 훈련 전에 좌측 정강이 부위에 불편함을 느껴 의무팀 테스트를 거쳐 병원을 방문해 검사를 받은 결과, 좌측 경골에 미세한 피로골절이 있는 것으로 판정됐다"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심각한 부상이 아니라 운동이 가능하지만 피로골절 초진의 경우 초반 관리가 중요하다는 의무팀 판단에 따라, 더 큰 부상을 예방하고자 휴식 부여 차원에서 제외가 결정됐다"라고 덧붙였다.
구단도 이를 확인했고 추가적인 검진을 마쳤다. KAA 헨트의 헤인 판하저브루크 감독은 “홍현석은 부상으로 인해 국가대표팀에서 일찍 복귀했다. 예상보다 심각성은 덜하지만, 언제 다시 뛸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다. 우리는 매일 그것을 모니터링 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헨트는 현재 1위인 위니옹과 승점 7점 차이인 3위에 머물고 있다. 홍현석이 돌아와 중원에 활력을 더해준다면 헨트는 이번 시즌 챔피언스리그도 노릴 수 있다.
사진 =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트위터, 헨트 공식홈페이지, 게티이미지코리아, KFA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투명 인간이었는데 메디슨 대체자로 부활…“토트넘이 찾던 창의적 선수”
- “이강인 왼발은 메시와 닮았어”...“유니폼 미친 듯이 팔리는 중” 입단 시즌 강렬한 존재감
- 마침내 ‘제2의 비디치’ 찾았다…430억 바이아웃 지불 논의
- 영국에서 민심 최악→ 다시 EPL 복귀? 다수의 클럽이 예의 주시
- 바이아웃 1400억인데 인기폭발…토트넘까지 쟁탈전 뛰어들었다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