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컴투스홀딩스, '제노니아' 업데이트 로드맵 공개 외

조민욱 기자 2023. 12. 1. 17:4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컴투스홀딩스 제공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컴투스홀딩스는 MMORPG '제노니아'의 첫 라이브 방송에서 향후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제노니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한 이날 방송에는 백태현 PD(프로듀서), 조상원 CD(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조현수 사업팀장 등 제노니아 서비스 담당자들이 직접 출연해 유저들과 소통에 나섰다.

총 2부에 걸쳐 생중계한 방송은 그간 유저들이 궁금해했던 질문에 진솔하게 답하는 질의응답과 더불어 향후 업데이트 방향성 소개로 진행했다. 라이브 방송 기념 '코스튬·페어리 소환권'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특별 쿠폰도 실시간으로 공개해 유저들의 호응을 얻었다.

제노니아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신규 월드 사냥터 '피파티 산맥' 추가 등 연내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피파티 산맥은 같은 월드에 속한 4개의 서버가 공유하는 '안드라 제국'의 새로운 지역이다. 새로운 필드보스 '렉스'가 등장하는 설원 형태의 필드로 구성할 예정이다.

또한 내년 1분기에는 공성전과 기사단 레이드 등 유저들의 기대감이 높은 콘텐츠를 다수 도입할 계획이다.

사진=넷마블 제공

넷마블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모두의마블 청백전'을 개최하고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 프로모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모두의마블 청백전은 올해 '유튜브 크리에이터 타운: 게임페스타'의 메인 이벤트 중 하나로 모두의마블 내에서 이용자와 크리에이터가 팀을 구성해 '유튜브 크리에이터 타운' 테마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크리에이터와 팬이 함께 보물을 찾는 콘텐츠인 '보물찾기', 16인의 크리에이터가 청팀과 백팀으로 나눠 보드게임 경쟁전을 펼치는 '토너먼트', 이용자 간 대전 게임인 '미니대전' 등으로 구성했다.

이용자는 접속만 해도 유튜브 크리에이터 '짤툰'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제작한 캐릭터, 주사위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소속팀의 승패에 따라 '진화 캐릭터', '행운아이템' 등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넷마블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푸린, 악어 등의 크리에이터들과 함께하는 '모두의마블 청백전' 생방송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12월14일까지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를 구매하는 이용자에게는 '다이아', '진화 카드팩', '사각 보석상자', '스페셜 영광의 빛' 등을 지급한다.

사진=엔크로키 제공

넵튠의 자회사인 엔크로키는 샌드박스네트워크의 인기 IP '빨간내복야코'의 캐주얼 런 게임 '야코런: 리듬 매니아(이하 야코런 리듬매니아)'를 출시했다.

빨간내복야코는 중독성 높은 자작곡에 특유의 B급 감성의 애니메이션을 결합시킨 콘텐츠로 10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샌드박스네트워크의 대표 크리에이터다.

엔크로키가 선보이는 야코런 리듬매니아는 빨간내복야코 노래에 맞춰 이용자들이 등장하는 장애물을 피해 아이템을 습득하며 완주하는 리듬 앤 런 게임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한 손으로 쉬운 플레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야코런 리듬매니아는 유튜브 조회수 약 1100만회에 달하는 '당신의 아침을 깨우는 알람 송'을 포함해 '민트초코송(840만회)', '아싸라비아 콜롬비아(749만회)' 등 총 17곡의 노래를 수록했으며, 스테이지 당 1분30초 내외의 플레이 타임을 제공한다.

야코런 리듬매니아는 ▲총 4가지 난이도로 구성된 일반모드 ▲일간·주간으로 쌓은 누적 점수로 순위를 겨루는 랭킹모드 등 2종의 플레이 모드를 제공하며 추후 업데이트를 거쳐 ▲끝없이 콤보를 쌓는 무한모드 ▲단판으로 순위를 결정 짓는 랭킹모드 등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야코', '양양', '하몽' 등 각각마다 게임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고유 스킬과 스킨을 보유한 빨간내복야코 캐릭터 3종이 등장하며, 인게임에서 획득한 재화를 소모해 스킬 발동 확률을 높이는 강화 시스템도 도입돼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야코런 리듬매니아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출시를 기념해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 모두에게 3D 야코 스킨을 지급할 예정이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는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가 개발중인 '패스 오브 엑자일2'의 신규 직업 '머서너리' 시연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패스 오브 엑자일2에 새롭게 등장할 예정인 신규 직업 '머서너리'는 검과 방패, 쇠뇌를 사용하는 듀얼클래스 캐릭터다. 이번 영상에서는 쇠뇌를 사용한 플레이를 선보였으며, 저격 소총, 산탄총, 돌격 소총같은 무기를 사용해 상대에 따라 다양한 전술을 펼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머서너리만의 특별한 무기인 '쇠뇌'는 일반적인 활과 다르게 시위를 당기지 않고 슈팅 게임처럼 즉시 발사할 수 있다. 쇠뇌는 동시에 2종류만 장착할 수 있지만, '패스 오브 엑자일2' 시리즈의 묘미인 스킬 조합을 통해 관통탄, 화염탄 등으로 다양한 방식으로 적을 상대할 수 있다.

패스 오브 엑자일2 개발진은 영상을 통해, 신규 직업 구상 시 전작과 다른 전투 느낌을 주기 위해 고민한다며 패스 오브 엑자일2 이용자가 슈팅 게임과 같은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WASD 이동(WASD 키보드를 통한 상하좌우 이동)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패스 오브 엑자일2의 모든 캐릭터는 조준과 별개로 어느 방향으로든 이동할 수 있고 클릭 이동과 WASD 이동을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어 취향에 맞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패스 오브 엑자일2와 신규 직업 머서너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사이트 및 카카오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웹젠 제공

웹젠은 PC MMORPG '뮤 온라인'에 '귀걸이' 강화 소모 재료로 사용하는 '세공석' 관련 이벤트 2종을 선보인다.

웹젠은 오는 21일까지 약 3주간 고급 액세서리를 획득할 수 있는 '세공석 랭킹 이벤트'를 준비했다. 해당 기간 동안 테스트 또는 스피드 서버를 제외한 모든 서버에서 '세공석 상자'를 1회 오픈할 때마다 '랭킹 포인트' 10점을 누적한다.

이벤트 기간의 매주 목요일부터 차주 수요일까지 일주일씩 총 3번의 집계 기간을 나눠 이용자들의 '랭킹 포인트' 순위에 따라 보상을 증정한다. 매주 1위에게는 3옵션의 '+15 결속의 귀걸이'를, 2위와 3위에게는 3옵션의 '+0 결속의 귀걸이'를, 4위부터 10위에게는 2옵션의 '+0 결속의 귀걸이'를 지급한다.

이어서 같은 기간 동안 '마스터리 액세서리 강화 확률 UP!' 이벤트도 진행한다. 뮤 온라인 회원들이 '마스터리 액세서리'를 7강까지 강화를 완료하고, 8강부터 15강까지의 강화를 시도하면 강화에 성공할 확률이 20% 증가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조이시티 제공

조이시티는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의 한국-중국 간의 이벤트 경기인 '한중친선전'을 오는 12월2일 중국 절강에 위치한 소흥 경기장에서 진행한다.

이번 친선 경기는 매년 한국과 중국에서 개최된 e스포츠 대회인 '한중대항전'이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그 동안 개최되지 못해 마련한 이벤트 경기다.

경기는 한국과 중국 양국에서 각 국가 대표 선수 2명과 개발진 4명씩 총 12명이 4팀을 이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과 중국 팀에서 각각 한 경기씩 참여해 총 4경기를 펼친다.

또한 경기 종료 후에는 중국 유저들과 한국 개발진이 직접 소통하는 질의 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밖에 현장 이벤트를 진행해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한국 유저는 한중친선전 진행 당일인 오는 2일 토요일 홈페이지에서 안내하는 중계 링크로 시청 가능하다.

조이시티는 '한중친선전'을 기념해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글에 응원 메시지를 작성하면 참여자 모두에게 '완전한 일반 상자 열쇠 100개'를 지급한다. 이와 함께 한국 출전 팀의 최대 승리 수를 예측 후 댓글로 작성해 맞추면 '불완전한 최고급 열쇠 5개'를 지급한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