붐 "토니안과 동거한 한강뷰 고급 빌라, 月 500만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모집-세상의 모든 집'에서 세계에서 가장 비싼 집에 공개된다.
1일 첫 방송되는 TV조선 '세모집-세상의 모든 집'(이하 '세모집')은 매주 정해진 주제에 맞는 세계 각국의 집을 소개하고 집값, 집에 숨어 있는 비밀 맞히기를 통해 도시의 물가와 문화, 사람들의 삶을 들여다보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방송 주제는 '전 세계 집값 TOP3'다.
그런가 하면 '전 세계 집값 TOP3' 나라들의 집은 상상초월 금액으로 모두를 놀라게 한다는 전언.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모집-세상의 모든 집'에서 세계에서 가장 비싼 집에 공개된다.
1일 첫 방송되는 TV조선 ‘세모집-세상의 모든 집’(이하 ‘세모집’)은 매주 정해진 주제에 맞는 세계 각국의 집을 소개하고 집값, 집에 숨어 있는 비밀 맞히기를 통해 도시의 물가와 문화, 사람들의 삶을 들여다보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방송 주제는 ‘전 세계 집값 TOP3’다. 최근 몇 년 동안 천정부지로 치솟은 집값 때문에 ‘내 집 마련이 어렵다’고 느끼는 대한민국, 특히 서울 시민들은 누구나 궁금해할 주제. 이에 다른 나라와 비교해 서울의 집값은 어느 정도인지도 알아볼 수 있다.
이와 관련 가이드 6인방은 각자 자신이 살아 본 집들의 월세, 전세 금액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한다. 이런 가운데 붐은 “월세만 500인 한강 뷰 고급 빌라에 토니안이랑 함께 산 적이 있다”고 말해 모두의 부러움을 산다. 그러나 붐은 그곳에서 1년도 채 못 살고 나왔다는데, 과연 그 이유가 무엇일지 궁금해진다.
그런가 하면 ‘전 세계 집값 TOP3’ 나라들의 집은 상상초월 금액으로 모두를 놀라게 한다는 전언. 또한 비싼 집값으로 인해 생긴 특이한 주거 공간들이 가이드들의 두 눈을 의심하게 한다고. 그중 영국 런던의 배를 개조 한 집, 일명 ‘보트 하우스’에서 자 본 적이 있다는 제이쓴이 “숙박 어플로 예약 후 체험한 적이 있는데, 퇴실할 때의 조건이 최악”이라며 충격적인 이야기를 전한다고 해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세계에서 가장 집값이 비싼 나라들을 둘러본 가이드들은 “아직 서울은 살만하네”라는 결론을 내렸다는 후문. 과연 어떤 집들을 봤길래 이들이 이런 결론을 내린 것인지 '세모집'은 1일 밤 10시 방송된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 미리보는 신년운세…갑진년 한해를 꿰뚫어드립니다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겨울 제철인데…"감귤도 비싸 딸기도 비싸" 무슨 일?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 11번가 사태 일파만파…대기업과 PEF '묻지마 동거'의 종말[차준호의 썬데이IB]
- 배우자 바꿔도 '이것' 안 바꾼다더니…'3000억 잭팟' 터졌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 나나, 플레디스와 네 번째 재계약…14년 동행 이어간다 [공식]
- 베이빌론 "존경하는 업타운, 25주년 앨범 참여 뿌듯" [인터뷰]
- 타이슨에 깐죽대다 '핵주먹' 맞은 男…"합의금 5억 달라"
- 월수입 1500만원인데…유튜버 부부 돌연 활동 중단한 이유
- 우즈, 새벽 4시에 체육관에서 동료 선수들한테 문자
- 전기차 충전 '알박기' 신고했다가…"거지 XX, 부모한테 배웠냐"
- 매워서 좋았는데 '농약 범벅'…"이 홍고추 당장 반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