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선물·파티 미리 준비하세요... 벌써 시작된 유통가 연말 대전
[파이낸셜뉴스] 유통 업계가 크리스마스와 연말 홈파티 등을 준비하는 수요를 선점하기 위해 연말 마케팅에 돌입했다.
유아동용 완구 제품의 경우 1년 중 가장 큰 대목인데다가, 최근엔 홈파티를 즐기는 문화가 형성되면서 연말 모임에 필요한 케이크와 와인 등도 크리스마스 한정판으로 출시되고 있다. 1인 및 소규모 가구가 늘면서 미니 사이즈 케이크와 작은 크리스마스 트리도 판매량이 훌쩍 뛴 것으로 나타났다.
1일 업계에 따르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유통 업계가 들썩이고 있다. 특히 유아동 완구 제품은 사전예약 할인 행사를 비롯해 크리스마스 시즌 단독 상품 등을 내세워 선물 수요 공략에 나섰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롯데온 내 토이저러스몰에서 오는 6일까지 '크리스마스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크리스마스 시즌에만 선보이는 단독 상품을 비롯해 인기 완구 최대 50% 할인,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행사 카드로 7만원 이상 구매 시 10% 추가 할인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온라인의 경우 크리스마스 선물을 미리 구매하는 소비 형태가 많다는 점을 파악하고 온라인몰인 토이저러스몰에서 진행하는 크리스마스 사전예약 행사를 기획했다. 실제 지난해 12월 토이저러스몰의 매출을 살펴보면 12월 전체 매출의 약 40% 가량 12월 1,2주차에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전예약 기간 동안 판매되는 크리스마스 시즌 단독 상품 '리틀미미 산리오캐릭터즈 기프트세트'는 쿠로미, 마이멜로디 등 산리오 인기 캐릭터 코스튬을 입고 있는 리틀미미 5구로 구성된 세트 상품이다. 아이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에 입소문이 나며, 어린이날 행사 기간 동안 2000개 물량 모두 완판된 바 있다.
이달 중순에는 토이저러스와 롯데월드, 옥스포드가 지난 6월부터 협업해 준비한 '롯데월드 옥스포드 블록 3종'도 출시해 각 1000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잠실의 대표적인 명소인 '롯데월드'를 블록으로 형상화한 상품이다.
이마트도 오는 14일까지 2주간 크리스마스 선물용으로 좋은 다양한 상품을 특가로 선보인다. '레트로 증기기관차 크리스마스 에디션' 상품을 행사가 3만4900원에, '콩순이 3종' 상품을 각 1만7900원에, '티니핑 슈가베리 팩트' 상품을 8만7900원에 판매한다. 추가로 문완구 상품 대상으로 10만원 이상 결제시 1만원을 할인해준다. 오는 3일까지는 닌텐도 스위치 타이틀 10%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아울러 이마트는 주류 수요가 늘어나는 12월을 맞아 위스키와 와인도 저렴하게 선보인다.
'싱글톤 더프타운 싱글몰트 12년(700ml)'을 40% 할인된 4만9680원에, 시바스리갈 라인업 중 맛으로 가장 좋은 평가를 받는 '시바스리갈 18년 리사에디션(700ml)'은 면세점 판매가 수준으로 저렴한 9만9000원에 판매한다. 국내 인기 와인인 산페드로의 '1865 까버네쇼비뇽 30주년 에디션'은 이마트의 30주년을 기념해 30주년 기념 단독 라벨로 선보이며, 1년 전부터 산페드로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2만8000원의 파격가에 기획했다.
편의점 업계는 가성비를 내세운 파티 제품으로 승부수를 띄운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맞이하여 다양한 홈파티 상품들에 대한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한다.
한정판 홀케이크는 매일우유와 협업해 선보이는 솔티밀크케이크와 초코가나슈케이크다. 매장에서 이미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GS25 스테디셀러 매일우유 생크림도넛을 홀케이크로 업그레이드한 상품이다. 내달 4일부터 14일까지 '우리동네GS' 앱에서 사전예약 주문이 가능하며, 주문 시 선택한 점포에서 23일부터 24일 사이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빌리엔젤과 손잡고 홀케이크 5종도 준비해 고객의 선택 폭을 넓혔다. 연말 빌리엔젤 매장에서 판매하는 것과 동일한 상품으로 두 차례 사전예약(4~10일, 11~17일)을 받아 12일과 19일 택배로 일괄 무료배송한다.
연말 파티 분위기를 한층 더 빛내 줄 음식과 크리스마스 소품도 준비했다. 우월한우홈파티팩, 한우엘본스테이크, 한우티본스테이크, 한우포터하우스, 캐나다랍스터, 연어스테이크 등 8종이다. 이츠초타임 2종과 무드등 4종, 소주 디스펜서도 선보인다. 홈파티팩과 소품 등은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기에 맞춰 13일부터 19일과 20일부터 26일 사전 예약을 진행해 21일과 28일 택배로 일괄 배송할 예정이다.
아울러 1인가구 및 소규모 가구가 늘어나는 트렌드에 맞춰 연말 분위기를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미니 사이즈의 케이크와 소형 크리스마스 트리도 점포에서 판매한다. 12월 한 달 동안 삼성카드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1 증정 행사도 적용된다. 크리스마스 트리는 소형 사이즈의 두 가지 상품으로 GS Pay로 결제 시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연말 #크리스마스선물 #홈파티 #토이저러스 #쿠로미 #리틀미미 산리오캐릭터즈 기프트세트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장암 완치' 유상무, 충격적 몰골…"얼굴이 말이 아니네요"
- '성폭행 피살' 엄마 잃은 꼬마…18년간 '사진' 넣고 다니다 검거한 형사
- "남성잡지 모델갔더니 T팬티만"…조정민 "군인팬들 이어 감옥서도 편지받아"
- 초콜릿포장지 마약 포장, 20만명분 밀반입
- 진시몬 "막내아들 심장마비 사망…가는 모습도 못봐"
- 장예찬 "한동훈 봐줄테니 차라리 가족이 했다고 하라…정치생명 고민도"
- 친정엄마와 산책 중 남편 외도 목격…母, 현장서 심장마비 사망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