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지방자치경쟁력 순위 ‘전국 2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평택시는 오늘 2023 한국지방자치경쟁력지수(KLCI) 평가에서 전국 2위에 올라 지방자치종합경쟁력 우수기관으로 인증받았다.
한국지방자치경쟁력지수(KLCI)는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1996년부터 매년 전국 226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공식적인 정부 통계 자료만을 활용하여 경영자원, 경영활동, 경영성과 등 3개 부문과 종합경쟁력을 조사·분석하여 발표하는 지표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평택시는 오늘 2023 한국지방자치경쟁력지수(KLCI) 평가에서 전국 2위에 올라 지방자치종합경쟁력 우수기관으로 인증받았다.
한국지방자치경쟁력지수(KLCI)는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1996년부터 매년 전국 226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공식적인 정부 통계 자료만을 활용하여 경영자원, 경영활동, 경영성과 등 3개 부문과 종합경쟁력을 조사·분석하여 발표하는 지표이다.
평택시는 종합경쟁력 순위에서 2015년 21위, 2020년 4위에 이어 올해는 전국 2위까지 수직상승 하였다. 평택은 도시를 지탱하는 일자리, 제조업 등 산업기반 확충과 각종 택지 개발사업이 활발하고, 지속적인 인구 증가 등 요인으로 경영자원, 경영활동 부분에서 상위권을 차지하였다. 또한 양적·질적 균형성장을 목표로 추진해온 민선8기 주요 정책들이 본격 궤도에 오름에 따라 지역 경쟁력지수가 크게 상승한 것으로 분석됐다.
정장선 시장은 “이번 지방자치경쟁력지수 평가에서 우수한 결과를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시정 운영을 믿고 성원해 주신 평택시민과 공직자들의 노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평택시만의 특화된 매력과 장점을 바탕으로 전국적으로 경쟁력 있고 앞서가는 도시를 만들기 위하여 시정역량을 집중하겠다”고 했다.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내년 최저임금 '1만210원∼1만440원' 결정 예정
- "예산 없어서"…에어컨 끈 초등학교, 학부모 항의 '폭발'에 결국
- "지금 이 순간!" 워터밤 몇시간 후…쌓인 물총들, 어떻게?
- "축구·농구·야구 중 최고의 팬덤은?"
- 기습폭우에 1호선 노량진∼대방·신도림∼구로 한때 운행중단
- '이건희 회장' 갖고 있던 이태원 주택 팔렸다…228억에
- "더 뜨거워진 청약시장"⋯서울 도심 분양에 4만명 모였다
- [속보] 퇴근길 서울 '폭우'…오목교 동측 지하차도 침수·성산 방면 통제
- 정성호 "연천 땅, '휴전선-민통선' 위치…개발 가능성 전무"
- "갑자기 비 쏟아져"…강서 등 서울 서남권에 '호우경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