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관내 모든 숙박·목욕업소 빈대 특별위생점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이천시는 오늘 지역에 빈대가 출몰하여 시민들의 불안감이 커지는 것을 방지하고자 숙박업소 116개소 목욕장 업소 18개소를 대상으로 빈대 확산 방지를 위해 예방에 중점을 두고 특별위생점검을 했다.
김경희 시장은 "시민들이 빈대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보건위생과 위생팀에서는 관내 숙박업소 및 목욕장 업소의 점검을 하고 업소마다 청결을 유지하도록 교육하는 등 공중위생업소 위생관리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이천시는 오늘 지역에 빈대가 출몰하여 시민들의 불안감이 커지는 것을 방지하고자 숙박업소 116개소 목욕장 업소 18개소를 대상으로 빈대 확산 방지를 위해 예방에 중점을 두고 특별위생점검을 했다.
주요 점검내용으로는 시설 내 소독 여부, 침구류 세탁 여부 및 교체 시기 확인 및 위생관리기준 준수 여부 등이다.
최근 사회적 문제가 되는 빈대 예방을 위해 빈대가 숨어 있는 공간 확인은 물론 바닥 또는 침대에 짐 보관 지양 등 빈대 예방 및 방제 방법이 담긴 빈대 정보집을 배부해 빈대 예방·관리 방법을 안내하는 등 자율적인 소독, 청소가 시행될 수 있도록 지도했다.
김경희 시장은 “시민들이 빈대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보건위생과 위생팀에서는 관내 숙박업소 및 목욕장 업소의 점검을 하고 업소마다 청결을 유지하도록 교육하는 등 공중위생업소 위생관리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라고 했다.
/이천=이윤 기자(uno2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진짜 얼굴이 주먹만해!…김민주, 놀라운 10등신 비율 드레스 자태 [엔터포커싱]
- [Hong시승기] KGM 액티언, 세련된 디자인 담은 패밀리카
- 삼성화재, 펫 커뮤니티 오모오모 서비스 종료
- "6년 지나도 현역" 스마게 '에픽세븐', 구글 매출 10위권 '급등'
- 비이자 수익원 파고드는 인터넷은행
- 국평 분양가 22억…대치동 '디에이치' 진단해보니 [현장]
- 편의점 안전상비약 품목 '제자리걸음'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오늘의 운세] 10월 5일, 이 띠는 오늘 규칙성 있는 시간관리 필수!
- 쯔양 "살아갈 수 없을 줄, 과분할 정도 응원"…복귀 소식 알려
- "불꽃반 사람반?"…5일 여의도 '불꽃축제' 107만명 모일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