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강서아이윌센터, 개소 10주년 맞아 지역주민을 위한 행사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개소 10주년을 맞이한 시립강서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이하 강서아이윌센터)는 지난 29일 10주년 기념행사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김혜연 강서아이윌센터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센터 개소 10주년을 기념하는 동시에 인터넷, 스마트폰 과의존 어려움이 있는 청소년 발굴과 센터 이용 활성화로 이어져 지역 내에서의 역할을 충분히 소화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올해 개소 10주년을 맞이한 시립강서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이하 강서아이윌센터)는 지난 29일 10주년 기념행사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10주년 기념행사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인터넷, 스마트폰 사용 자가진단 검사 실시와 함께 미디어를 대체할 수 있는 대안 활동 프로그램과 상담 서비스를 바로 신청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특히, 센터 정원을 활용해 BBQ 먹거리 부스와 포토 부스 등을 설치하고 랜덤박스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하는 등 지역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며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날 진행된 행사는 지역 내에 강서아이윌센터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상담을 비롯한 다양한 센터 프로그램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시간이 되었다.
김혜연 강서아이윌센터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센터 개소 10주년을 기념하는 동시에 인터넷, 스마트폰 과의존 어려움이 있는 청소년 발굴과 센터 이용 활성화로 이어져 지역 내에서의 역할을 충분히 소화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향후 강서아이윌센터에서는 이번 행사를 통해 발굴된 청소년들을 상담 및 대안활동 프로그램으로 연계해 미디어 과의존 문제 해소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혼부부 3억원, 미혼 출산 가구 1.5억 증여세 공제…기재위 통과
- 장례식장서 홀로 ‘회색’ 디올 코트 입은 멜라니아 화제
- [단독]'용의 눈물' 배우 박경득, 숙환으로 별세…향년 86세
- 전청조 시그니엘 어떻게 살았나 봤더니...“3개월 단기 렌트”
- 실거주의무폐지 무산에 실수요자 “범법자 될판”…후폭풍 확산
- 고속도로서 ‘17초’ 멈춰 사망자까지…결국 ‘징역 5년’
- '외교 전설' 키신저 전 美국무장관 별세…미·중 데탕트 설계(재종합)
- "가족 보고 싶지만 LPBA 기회 너무 소중해"...두 번째 우승 '엄마선수' 사카이
- 조계종 자승스님 입적은 '자화장'…"소신공양으로 경각심 남겨"
- '생산·소비·투자' 모두 감소…임시공휴일 지정에도 소비 꺾였다(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