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 감사원 ‘자체감사활동 심사평가’ A등급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30일 감사원이 주관하는 '2023년 자체감사활동 심사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감사원에서는 매년 자체감사 발전을 유도하고 감사 역량을 제고하고자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자체감사기구의 활동을 심사해 평가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이번 평가를 통해 달서구는 인구 30만 명 이상 자치구 실지심사군에서 대구에서 유일하게 최고등급인 A등급에 선정돼 구 자체감사활동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감사원에서는 매년 자체감사 발전을 유도하고 감사 역량을 제고하고자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자체감사기구의 활동을 심사해 평가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올해는 총 676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내부통제지원, 자체감사활동 등 2개 영역 6개 분야에 대한 심사를 진행해 A·B·C·D 등 네 단계로 나눠 등급을 부여했다.
이번 평가를 통해 달서구는 인구 30만 명 이상 자치구 실지심사군에서 대구에서 유일하게 최고등급인 A등급에 선정돼 구 자체감사활동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특히 감사인원 대비 1인당 연간 감사일수가 월등히 많은 점을 비롯해 올바른 행정변화를 유도하는 다양한 특정감사 실시, 일상감사를 통한 사전예방감사 강화 등 내실있는 감사활동 수행이 평가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태훈 구청장은 “앞으로도 자율적 내부통제를 강화하고 자체감사의 수준을 향상시켜 구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청렴일등도시 달서’가 조성될 수 있도록 투명하고 공정한 감사행정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대구)|강영진 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승연 맥심 화보 “아이돌 준비하다 관둬, ‘전국노래자랑’ 터닝 포인트”
- 효린 연말 단콘 화끈하게…‘BODY TALK’ 퍼포먼스 첫 공개
- 순자, 영식에 극대노 “나한테 복수하나?”→로맨스 대격변 (나는 솔로)[TV종합]
- 심형탁♥사야 “내년엔 베이비와 함께”→2세 기원 (신랑수업)[TV종합]
- 하지원 ‘다모’ 때 이서진과 불화? “같이 연기 못 하겠다고 해” (유퀴즈)
- 효민, 노팬티·노브라? 파격 노출…절개 드레스 ‘섹시美’ [DA★]
- 한혜진 “전 남친이 43년생 치과의사…” 루머에 분노 (시언‘s 쿨)
- 모니카 “사랑하는 사람 만나…소중한 생명도” 결혼+임신 발표 [전문]
- 장예원 “전현무 목소리 좋아…말투 다정” (전현무계획2)[TV종합]
- 유튜버 히밥, 유튜브 수익 공개…“월 수익 1억 ↑” (가보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