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 동물교감교육 ‘나답개, 행복하개’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관장 윤명희)는 방과후아카데미에서 동물교감교육 '나답개(犬), 행복하개(犬)'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과 도우미견 '랑이', '랑랑이', '절미'는 3시간에 걸쳐 동물교감교육, 반려견과 함께하는 기본훈련(의사소통), 반려견과 함께하는 학습, 반려견과 함께하는 사회성 훈련을 이어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관장 윤명희)는 방과후아카데미에서 동물교감교육 ‘나답개(犬), 행복하개(犬)’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과 도우미견 ‘랑이’, ‘랑랑이’, ‘절미’는 3시간에 걸쳐 동물교감교육, 반려견과 함께하는 기본훈련(의사소통), 반려견과 함께하는 학습, 반려견과 함께하는 사회성 훈련을 이어갔다.
이미 대다수 청소년 가정에서 반려견과 함께 생활하고 있어 참가 청소년들은 거부감 없이 즐거워하며 프로그램에 임했다.
1대1의 진지한 말로 하는 상담 기법은 자칫 청소년들로 하여금 거부감과 지루함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데 반해, 동물매개치료 동물교감교육은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의 정서적 안정과 신체·심리적 문제를 해소해줘 자연스러운 상담 효과를 거뒀다.
특히 청소년들은 도우미견들과의 교감에서 더 나아가 다른 친구, 가족과의 교감까지 배울 수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많은 청소년은 다음에 또 이런 교육이 있기를 희망했다.
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 소개
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약칭 미터)는 한국천주교살레시오수녀회가 양천구청에서 위탁받아 운영하는 청소년 수련시설로,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등급의 청소년 전문 기관이다. 신월청소년문화센터는 돈보스코의 예방 교육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자기 주도적인 역량을 강화하고, 청소년 친화적 행복 환경을 조성하며, 지역 연계와 봉사를 통해 청소년 각자가 세상의 선물이 됨으로써 ‘청소년들의 행복한 성장 놀이터’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일제약, 임원 승진 인사 단행 - 뉴스와이어
- 빛의 시어터, 크리스마스 및 새해 맞이해 오는 31일까지 심야 특별전 운영 - 뉴스와이어
- ‘챗GPT 국내 일자리 10% 채운다’ 슈퍼코딩, AI 100% 취업 연계 교육프로그램 론칭 - 뉴스와이어
- EBS ‘특집 다큐 - 한국에서 세계로, 인도주의의 길’ 2부작 방영 - 뉴스와이어
- LG에너지솔루션, 7.5GWh 규모 ESS 프로젝트 공급계약 체결 - 뉴스와이어
- 효성중공업, 수소발전 시장 공략 - 뉴스와이어
- 현대자동차 ‘디 올 뉴 팰리세이드’ 사전계약 개시 - 뉴스와이어
- 한화그룹, 미국 필리조선소 인수 최종 완료 - 뉴스와이어
- LG생활건강, 강아지 발씻자 ‘티슈형’ 출시로 차별적 고객가치 제공 - 뉴스와이어
- 호텔 라마다 속초, 크리스마스 & 연말 맞이 디너 뷔페 및 다양한 이벤트 진행 - 뉴스와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