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트홈2' 이진욱 "몸 좋은 송강, 운동 좀 덜하라고 조언"

하수정 2023. 11. 30. 11: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위트홈' 시즌2 이진욱이 송강의 몸짱 면모를 언급했다.

앞서 2020년 12월 '스위트홈' 시즌1은 원작 웹툰을 바탕으로 제작돼 은둔형 외톨이 고등학생 현수가 가족을 잃고 이사 간 아파트에서 겪는 기괴하고도 충격적인 이야기를 담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이대선 기자] 30일 오전 서울 성동구 에스팩토리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스위트홈’ 시즌 2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OSEN=하수정 기자] '스위트홈' 시즌2 이진욱이 송강의 몸짱 면모를 언급했다.

30일 오전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 D동 1층에서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 시즌2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주연 배우 송강, 이진욱, 이시영, 고민시, 진영, 유오성, 김무열, 이응복 감독 등이 참석했다.

앞서 2020년 12월 '스위트홈' 시즌1은 원작 웹툰을 바탕으로 제작돼 은둔형 외톨이 고등학생 현수가 가족을 잃고 이사 간 아파트에서 겪는 기괴하고도 충격적인 이야기를 담았다. 공개 직후 전 세계 흥행 돌풍을 일으키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응복 감독은 3년 만에 다시 한번 확장된 공간에서 벌어지는 다채로운 이야기와 캐릭터, 세계관으로 돌아왔다. 시즌1 주역인 송강(차현수 역), 이진욱(편상욱 역), 이시영(서이경 역), 고민시(이은유 역), 박규영(윤지수 역)이 한층 더 성숙해진 모습으로 작품을 이끌어가고 진영(박찬영 역), 유오성(탁인환 역), 오정세(임박사 역), 김무열(김영후 역)이 새롭게 합류해 그린홈 외부로 확장된 드라마를 채운다. 야구장 스타디움과 밤섬 특수재난기지 등 몰입감을 끌어올리는 로케이션과 압도적인 비주얼로 탄생한 괴물들의 화려한 액션이 기대되고 있다. 이번에는 시즌2와 3를 동시에 촬영했다. 

이진욱은 "편상욱이지만 편상욱이 아닌 캐릭터를 맡았다. 괴물이 인간보다 우수하다고 생각하는 인물"이라며 "극 초반에는 시즌1에서 정의명을 연기한 김성철 배우의 도움을 받았다. 바쁜 와중에도 녹음본을 보내줘서 참고했다. 정의명이 들어온 편상욱 역할을 하면서 얼굴의 반은 정의명이고 반은 편상욱이면 어떨까 하고 연기했다. 시청자들이 알아 보실지 궁금하다. 미묘한 차이가 있을 것"이라고 했다.

특히 송강과 붙는 신이 많았다는 이진욱은 "송강이 몸이 좋은데 운동을 조금만 덜하라 얘기했다. 같이 붙는 신을 할 때 강이가 운동을 좋아하는데 힘이 들더라. 그 힘을 받쳐줘야 하니까"라며 "그래서 덜하라고 했는데 농담이었다.(웃음) 내가 몸을 키우는게 맞다"고 말했다.

이에 송강은 "진욱 형의 힘이 너무 세서 나도 헬스를 하지 않으면 따라가지 못할 것 같았다. 그래서 운동을 했다"며 웃었다.

한편 '스위트홈' 시즌2는 욕망이 괴물이 되는 세상, 그린홈을 떠나 새로운 터전에서 살아남기 위해 각자의 사투를 벌이는 현수(송강 분)와 그린홈의 생존자들 그리고 또 다른 존재의 등장과 알 수 없는 미스터리한 현상들까지 새로운 욕망과 사건, 사투를 그린다. 오는 12월 1일 넷플릭스를 통해 190여 개국에 공개된다.

/ hsjssu@osen.co.kr

[사진] 이대선 기자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