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다니 파워, 지속 가능한 미래 위해 문드라 발전소에서 그린 암모니아 공동 연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메다바드, 인도 -- 비즈니스와이어 -- 2023년 11월 30일부터 12월 12일까지 열리는 UN 기후 변화 회의(COP 28)를 위해 아랍에미리트에 세계 지도자들이 모이는 가운데 에너지 전환을 앞당기고 2030년 이전에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인도 최대 민간 발전업체인 아다니 파워(Adani Power Ltd.)가 획기적인 그린 암모니아 연소 시범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아다니 파워의 상무이사인 아닐 사르다나(Anil Sardana)는 "아다니 파워는 비즈니스 가치 사슬 전반에서 최신 기술과 사전 조치를 채택해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 비전을 추진하기 위해 문드라 공장의 그린 암모니아 혼합 계획에 대해 IHI 및 Kowa와 협력하게 돼 기쁘다. 이를 통해 CO2 배출량은 현저히 줄어들 것"이라고 강조하고 "중장기적으로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점점 더 많은 첨단 기술을 계속 통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메다바드, 인도 -- 비즈니스와이어 -- 2023년 11월 30일부터 12월 12일까지 열리는 UN 기후 변화 회의(COP 28)를 위해 아랍에미리트에 세계 지도자들이 모이는 가운데 에너지 전환을 앞당기고 2030년 이전에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인도 최대 민간 발전업체인 아다니 파워(Adani Power Ltd.)가 획기적인 그린 암모니아 연소 시범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이는 다각적인 탈탄소화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문드라 공장에서 실행됐다.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인도 최대 민간 발전소인 문드라 발전소(Mundra Plant)는 기존 석탄 화력 330MW 유닛의 보일러에서 최대 20%의 그린 암모니아를 동시 연소할 예정이다.
재생에너지를 이용한 전기분해를 통해 생산된 그린수소에서 추출하는 그린 암모니아는 보일러의 공급원료가 된다. 암모니아에는 탄소가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연소로 인한 CO2 배출이 없어 화석 연료에 대한 장기적인 탄소 중립 대안이 될 수 있다. 아다니 파워는 이미 ‘단위당’ 배출에 대한 업계 기준을 설정하고 최신 발전소에 최첨단 ‘초초임계 기술’을 채택한 바 있다.
아다니 파워는 일본의 IHI 및 Kowa와 제휴해 파일럿을 제공하고 다른 APL 장치 및 스테이션으로의 확장을 검토했다. Kowa는 에너지 절약 및 생성 제품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IHI는 암모니아 연소 기술을 보유한 중공업 회사이다.
일본 IHI 시설의 연소 테스트는 20% 암모니아 혼합물을 사용해 시작됐으며 문드라 발전소 장비의 시뮬레이션을 마쳤다. 파트너사는 두 공급원료 간의 경제적 동등성이 달성되면 문드라 발전소에서 이 솔루션을 구현할 만큼 충분히 고무적인 결과를 얻을 것이라고 믿고 있다. 문드라 공장은 일본 외의 지역에서 이 최첨단 친환경 프로젝트에 선정된 최초의 현장이다.
이 프로젝트는 에너지 안보 보장, 탄소 중립 달성, 경제 성장 추진을 목표로 하는 일본-인도 청정에너지 파트너십(CEP)의 후원하에 구상됐으며, 신에너지산업기술개발기구(NEDO)의 ‘탈탄소화 및 에너지전환에 기여하는 일본 기술 국제실증사업’에 선정됐다. NEDO는 지속 가능한 사회 실현에 필요한 기술 개발을 촉진해 혁신을 가속하는 일본의 국가 연구 개발 기관이다.
아다니 파워의 상무이사인 아닐 사르다나(Anil Sardana)는 “아다니 파워는 비즈니스 가치 사슬 전반에서 최신 기술과 사전 조치를 채택해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 비전을 추진하기 위해 문드라 공장의 그린 암모니아 혼합 계획에 대해 IHI 및 Kowa와 협력하게 돼 기쁘다. 이를 통해 CO2 배출량은 현저히 줄어들 것”이라고 강조하고 “중장기적으로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점점 더 많은 첨단 기술을 계속 통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www.adanipower.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Adani Power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물산, 스웨덴 소형모듈원전 사업개발 MOU - 뉴스와이어
- 현대자동차 ‘디 올 뉴 팰리세이드’ 디자인 최초 공개 - 뉴스와이어
- 얼티엄셀즈, 1억 번째 배터리 셀 생산 돌파 - 뉴스와이어
- 삼성전자, 갤럭시 S24 시리즈 대상 ‘One UI 7’ 베타 프로그램 운영 - 뉴스와이어
- 데이터 기반 숏드라마 원작 발굴… 웹툰 과제부활전 개최 - 뉴스와이어
- 레이저옵텍, 무역의 날 ‘2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 뉴스와이어
- HD현대일렉트릭, 국내 전력기기 업계 최초 ‘10억불 수출의 탑’ 수상 - 뉴스와이어
- 카시와노하시에서 개최한 AEA2024 혁신 어워드를 둘러싼 아시아 각국 기업의 치열한 경쟁 - 뉴스와
- 목포 문화항구 창·제작 지원사업 선정작 ‘난파, 청춘1926’ 무대에 오른다 - 뉴스와이어
- 서울대 공대, 해동첨단공학관 개관 및 AI연구원 5주년 기념 심포지엄 개최 - 뉴스와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