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웰크론한텍, 전고체 개발 사업 예타 통과..핵심원료 공급 부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웰크론한텍이 '꿈의 배터리'로 불리는 전고체 배터리 등 차세대 배터리 기술 개발의 예비타당성조사(이하 예타) 통과 소식에 장중 기대감이 몰리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전일 열린 국가연구개발사업평가 총괄위원회 회의에서 총 사업비 1172억3000만원(국비 820억6000만원) 규모의 '친환경 이동수단용 고성능 차세대 2차전지 기술 개발 사업'이 예타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웰크론한텍이 '꿈의 배터리'로 불리는 전고체 배터리 등 차세대 배터리 기술 개발의 예비타당성조사(이하 예타) 통과 소식에 장중 기대감이 몰리고 있다.
30일 오전 10시 52분 현재 웰크론한텍은 전 거래일 대비 4.26% 오른 3545원에 거래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전일 열린 국가연구개발사업평가 총괄위원회 회의에서 총 사업비 1172억3000만원(국비 820억6000만원) 규모의 '친환경 이동수단용 고성능 차세대 2차전지 기술 개발 사업'이 예타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예타 통과로 내년부터 2028년까지 전기차용 황화물계 전고체 2차전지, 전기차용 리튬메탈 2차전지, 도심 항공용 초경량 리튬황 2차전지가 각각 개발될 예정이다.
전고체 배터리는 액체 대신 고체 전해질을 이용해 화재 발생 가능성을 획기적으로 줄여 꿈의 배터리라 불리는 차세대 배터리다.
웰크론한텍은 2차전지 양극재 원료생산을 위한 황산니켈 결정화 설비와 수산화 리튬 농축설비를 2차전지 업체에 공급하고 있어 수혜 기대감이 나오고 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혼 안한게 아니라 못한것"…'문가비 子 친부' 정우성 1년 전 발언 주목
- 김병만 전처 "내가 든 사망보험 4개뿐…삼혼 아니라 재혼"
- '성폭행 피살' 엄마 잃은 꼬마…18년간 '사진' 넣고 다니다 검거한 형사
- 이천희 "옛애인 탓…전혜진과 결혼 3년만 위기"
- 명세빈 "속초 여행 중 17세 연하남이 대시해" 깜짝 고백
- 권성동 의원, 국감 중 비키니女 검색 "아내에 혼나"
- 이래도 안 닦나요?…휴대전화 현미경으로 들여다보니 충격
- 스크루 살피다…제주서 실종 선장 열흘 만에 숨진 채 발견(종합)
- 이현주 "혀 절단 후 알코올 중독…사이비종교 빠져"
- "역겨워 다 게워냈다" 배달음식서 나온 치간칫솔…사장 "재사용 아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