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웰크론한텍, 전고체 개발 사업 예타 통과..핵심원료 공급 부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웰크론한텍이 '꿈의 배터리'로 불리는 전고체 배터리 등 차세대 배터리 기술 개발의 예비타당성조사(이하 예타) 통과 소식에 장중 기대감이 몰리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전일 열린 국가연구개발사업평가 총괄위원회 회의에서 총 사업비 1172억3000만원(국비 820억6000만원) 규모의 '친환경 이동수단용 고성능 차세대 2차전지 기술 개발 사업'이 예타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웰크론한텍이 '꿈의 배터리'로 불리는 전고체 배터리 등 차세대 배터리 기술 개발의 예비타당성조사(이하 예타) 통과 소식에 장중 기대감이 몰리고 있다.
30일 오전 10시 52분 현재 웰크론한텍은 전 거래일 대비 4.26% 오른 3545원에 거래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전일 열린 국가연구개발사업평가 총괄위원회 회의에서 총 사업비 1172억3000만원(국비 820억6000만원) 규모의 '친환경 이동수단용 고성능 차세대 2차전지 기술 개발 사업'이 예타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예타 통과로 내년부터 2028년까지 전기차용 황화물계 전고체 2차전지, 전기차용 리튬메탈 2차전지, 도심 항공용 초경량 리튬황 2차전지가 각각 개발될 예정이다.
전고체 배터리는 액체 대신 고체 전해질을 이용해 화재 발생 가능성을 획기적으로 줄여 꿈의 배터리라 불리는 차세대 배터리다.
웰크론한텍은 2차전지 양극재 원료생산을 위한 황산니켈 결정화 설비와 수산화 리튬 농축설비를 2차전지 업체에 공급하고 있어 수혜 기대감이 나오고 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너도 연락했잖아" 배지현 폭로에 황재균 당황…류현진 "뭐라고?"
- 고교 친구 성매매시킨 20대…"신이 점지해 준 男들과 관계 맺어야"
- "아이들 지도하면 안돼" 프로야구 선수 출신 코치, 제자 엄마와 불륜 '충격'
- '양성애자 고백' 솜혜빈, 2세 연하 男과 결혼
- '젖소부인' 한지일, 100억 쓸어담았지만…"지금은 기초생활수급자"
- 어쿠스틱 콜라보 모수진, 25일 사망 "사인 비공개"
- 입연 김승수 "박세리와 결혼설 억울하다"
- 재산 2조설 염경환, 하루 술값 천만원?…"차 6대 있다"
- "장투해서 망했어요" 10년 투자 -90%…화장품·항공주 투자자 눈물
- 45세 강균성 "15년 전 혼전순결 서약…얼마 못 가 무너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