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한 해 농사’의 시작, 2024년 농업인실용교육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정현 단양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이 주관하는 2024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이 내년 1월 3일부터 1월 31일까지 실시된다고 밝혔다.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신기술 보급과 영농 문제점을 해결하고 농가소득을 늘리기 위해 마렸됐다.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관내 농업인이면 수강 신청 없이 누구나 교육 참석이 가능하며 다만, 1월 30¤31일 진행될 사과전정 교육은 읍·면사무소 산업팀에 문의하여 12월 8일까지 교육 신청을 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신기술 보급과 영농 문제점을 해결하고 농가소득을 늘리기 위해 마렸됐다.
앞서 지난 1969년 ‘겨울농민교육’으로 시작하여 현재까지 진행되고 있는 대농업인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관내 농업인 및 귀농 희망인 1,3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읍·면 순회 교육 10회, 품목별 전문교육 14회 등 5주간 24회에 걸쳐 진행된다.
또 ‘읍·면 순회교육’은 마늘, 고추, 콩과 미생물 등 관내 주요 작물 재배 기술과 농정현안을 중심으로 편성했다.
특히 ‘품목별 전문교육’은 사과, 마늘, 수박, 체리, 치유농업과 사과전정 등 다양한 주제로 운영된다.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관내 농업인이면 수강 신청 없이 누구나 교육 참석이 가능하며 다만, 1월 30¤31일 진행될 사과전정 교육은 읍·면사무소 산업팀에 문의하여 12월 8일까지 교육 신청을 하면 된다.
이어 센터 담당자는 “이번 교육은 우리 지역 주요 작목에 대한 집중 강의와 최근 관심을 받고 있는 사과전정, 체리, 치유농업기초 등의 교육과정을 개설했다”라며 “신규농업인부터 전문농업인까지 누구나 만족할 수 있는 다채로운 교육으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또 박정현 소장은 “최근 이상기후 기상재해와 영농비 상승으로 농업인들의 어려움이 많은 상황에서 이번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통해 새해 영농설계와 농업인의 소득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단양)|장관섭 기자 jiu6703@naver.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승연 맥심 화보 “아이돌 준비하다 관둬, ‘전국노래자랑’ 터닝 포인트”
- 한혜진·이시언·기안84, 야외 혼탕 포착 “형제들의 호연지기”
- 김준호 “이 XX 같은 것들, 왜 안와?" 호주서 분노 폭발 (독박투어)
- 순자, 영식에 극대노 “나한테 복수하나?”→로맨스 대격변 (나는 솔로)[TV종합]
- 심형탁♥사야 “내년엔 베이비와 함께”→2세 기원 (신랑수업)[TV종합]
- ‘박미선♥’ 이봉원, 1억 5천만원 외제차 플렉스…“휠 값만 860만원”
- 김정민, 쓰레기 집서 매일 음주→子 방치까지 ‘충격’ (고딩엄빠5)[TV종합]
- 제니, 엉밑살 노출 부끄러웠나…귀여운 하트 모자이크 [DA★]
- 김윤주 “‘권정열♥’ 새벽 4-5시 귀가, ‘과부인가?’ 생각도” (아는 형수)[종합]
- ‘이혼’ 김민재, 전처에 재산분할 80억원→양육비 月 1200만원 예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