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튀르키예, 수주 내 나토 가입안 비준 예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비아스 빌스트룀 스웨덴 외무장관이 현지 시간으로 29일 튀르키예 의회가 수주 내에 스웨덴의 북대서양조약기구 NATO 가입안을 비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나토 외교장관회의에 초청국 대표 자격으로 참석한 빌스트룀 장관은 전날 하칸 피단 튀르키예 외무장관과 회동을 언급하면서 "그는 비준 절차가 수주 내에 이뤄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고 전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비아스 빌스트룀 스웨덴 외무장관이 현지 시간으로 29일 튀르키예 의회가 수주 내에 스웨덴의 북대서양조약기구 NATO 가입안을 비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나토 외교장관회의에 초청국 대표 자격으로 참석한 빌스트룀 장관은 전날 하칸 피단 튀르키예 외무장관과 회동을 언급하면서 “그는 비준 절차가 수주 내에 이뤄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고 전했습니다.
그는 또 “튀르키예 측에서 (비준 조건으로) 새로운 요구를 제시하지 않았다”며 “그러므로 우리 측에서는 필요 조건을 다 충족한 것으로 판단한다”고 기대했습니다.
스웨덴은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석 달여만인 지난해 5월 핀란드와 함께 나토 가입 신청서를 냈으나 튀르키예, 헝가리 등 두 회원국이 마지막 절차를 계속 미루면서 아직 합류하지 못했습니다.
나토에 새 회원국으로 가입되려면 기존 회원국 전체가 각국 의회에서 신청국의 가입 의정서를 비준해야 합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박민경 기자 (pmg@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회원국 지지 동향 분석했더니…‘막판 표심’ 빼앗긴 부산
- 강남 한복판에서 오토바이에 ‘골프채 테러’…피해 라이더가 남긴 말 [현장영상]
- 티빙·웨이브, 합병 추진…“협력 방안 논의 중”
- 어린이집 두 곳 집단 식중독 증상…“살모넬라균 검출” [오늘 이슈]
- ‘삼겹살집 모녀’ 70대 어머니 구속…‘폰지 사기’ 주의점은?
- ‘감기약서 빼냈다’…옥탑방서 마약 제조했다 덜미
- 겨울 성큼…강풍 속 영하권 추위 계속
- 운동·평상시에 입는 애슬레저복, 일부 제품 물·마찰 취약
- BTS ‘RM·뷔·지민·정국’ 다음 달 입대…멤버 전원 병역 이행
- [오늘 이슈] 내 아이 먹는 급식인데 나흘새 벌레가 두 번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