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 TK 대폭 물갈이 국회의원 다운 국회의원 좀 뽑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준표 대구시장이 내년 총선을 앞두고 대구경북지역 현역 국회의원에 대한 대폭 물갈이를 주장하고 나섰다.
홍 시장은 "TK 국회의원은 25명이나 된다. 다음 총선에는 대폭 물갈이 해서 하루를 해도 국회의원 다운 국회의원을 좀 뽑자"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홍준표 대구시장이 내년 총선을 앞두고 대구경북지역 현역 국회의원에 대한 대폭 물갈이를 주장하고 나섰다.
홍준표 시장은 2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TK는 보수의 성지라고도 하지만, 거꾸로 말하면 우리당 공천만 받으면 무조건 당선 되는 곳이라는 비아냥을 듣는 곳이기도 하다"며 공천이 곧 당선이라는 사실을 지적했다.
또,"그러다보니 재산형성 경위도 소명 못하는 사람, 그냥 무늬만 국회의원인 무능한 사람, 있는지 없는지도 모르는 존재감 제로인 사람, 비리에 연루되어 4년내내 구설수에 찌든 사람, 이리저리 줄찾아 다니며 4년보낸 사람, 지역 행사에만 다니면서 지방의원 흉내나 내는 사람 등 이런 사람들이 보수의 성지에 가득하다"고 비판했다.
홍 시장은 "TK 국회의원은 25명이나 된다. 다음 총선에는 대폭 물갈이 해서 하루를 해도 국회의원 다운 국회의원을 좀 뽑자"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지역의 기득권 카르텔들은 중진이 필요하다고 소리 높혀 물갈이를 반대 하지만 있으나마나한 중진이 무슨 필요가 있나?"라며 "TK에서도 이젠 제대로 된 선량을 뽑을 때가 되었다."고 거듭 공천 물갈이 필요성을 강조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대구CBS 지민수 기자 minsji@naver.com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카오, 골프 대회 출전하는 줄…김범수, 회원권 내놔라" 직격한 임원 화제
- "다시는 계란볶음밥을…" 中 발칵 뒤집은 유명셰프, 무슨 일?
- '연애 하고 싶은데…' 女 못만나 살인한 20대男에 法 "테러죄, 무기징역"
- '쿵·쿵·쿵' 무려 15대…아파트 주차차량 들이받고 도주, 경찰 수사
- "한동훈, 종로-마포-계양 찍고 용산? 결국은 강남갈것"
- 美CIA 국장 카타르행…'휴전 연장·미국인 인질 석방' 논의
- 헤어지자는 여친에 택시안서 9차례 흉기·1원 입금…20대 중형
- 다문화 혼인 지난해 25% 증가, 남녀 나이차 더 벌어져
- 尹, 부산엑스포 유치 실패에 "대통령인 저의 부덕의 소치"
- 이태원참사 첫 선고 '불법 증축' 해밀톤호텔 대표에 벌금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