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네이버·SK 등 업무협약···원주형 실리콘밸리 조성 나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원주시와 원주연세의료원이 네이버클라우드·SK㈜ 등 국내 혁신 선도기업 17개 사와 원주형 실리콘밸리 조성에 나선다.
원주시는 이날 오전 연세대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에서 원주연세의료원, 국내 혁신기업 17개 사와 '원주형 AI 얼라이언스 공동연구센터' 현판식을 갖고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원주형 AI 얼라이언스 공동연구센터 현판식
강원 원주시와 원주연세의료원이 네이버클라우드·SK㈜ 등 국내 혁신 선도기업 17개 사와 원주형 실리콘밸리 조성에 나선다.
원주시는 이날 오전 연세대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에서 원주연세의료원, 국내 혁신기업 17개 사와 ‘원주형 AI 얼라이언스 공동연구센터’ 현판식을 갖고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원주형 AI 얼라이언스 공동연구센터를 기반으로 AI산업 연구개발과 융합산업의 집적화를 유도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주요 내용은 △원주형 AI 얼라이언스 공동연구센터 지원 △원주시 AI융합산업 생태계 조성 및 정책 지원 △미래먹거리 산업육성을 위한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 지원 △산·학·연·병·관 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디지털전환 정책 지원 △빅데이터기반 산업생태계 구축 및 지역산업 활성화를 위한 파트너 네트워크 공동개발 지원 등이다.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에 구축되는 얼라이언스 공동연구센터는 AI 선도기업 중심으로 구성돼 미래 먹거리 산업 육성을 위한 스타트업 발굴과 원주형 AI 융합산업 생태계 조성 등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원주시와 원주연세의료원은 AI 얼라이언스 공동연구센터를 기반으로 AI산업 연구개발과 융합산업의 집적화를 유도, 지역 신성장산업 발전 등 산업구조의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이번 AI 얼라이언스 공동연구센터 구축을 통해 혁신적이고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젊은 기업들이 원주를 찾을 수 있도록 특별한 원주형 AI실리콘밸리를 조성하겠다”며 “이번 협약이 원주의 새로운 미래로 나아가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원주=이경환 기자 lkh@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쉬운 엑스포 유치 무산' 일순간 정적, 이내 안타까운 탄식 나와
- '사진 한 장에 이틀 연속 상한가'…'이정재 연인' 임세령, '주가 폭등'에 번 돈 얼마길래
- 4차까지 마신 20대 알바女 데리고 모텔로…50대 상사 '합의했다' 주장했지만
- “내 결혼식에 불륜남 데려와 밥까지 먹고 간 친구…웃어지질 않았다”
- 또 중국이야? '오줌' 칭다오 이어 돼지고기에 '백신 주삿바늘' 나왔다
- 옷 좀 입는 언니들이 ‘픽’했다…겨울 대전에서 살아남은 ‘이효리 패딩’ 뭐길래
- [단독] 서빙고역 철로에 음주운전 차량 빠져… 20여 분 만에 견인조치
- ''꽈추형' 홍성우, 직장 내 '갑질' 인정 후 권고사직서 서명하고 퇴사해'
- 여대생 '노래방 도우미' 첫날부터 펑펑 운 사연 '손님이 터치하면…”
- '허경영 하늘궁'서 숨진 80대 남성 부검 결과 나왔다… '숨진 80대 남성이 마신 우유는 외부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