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교육지원청, 행복학교 나눔마당 행사…미래교육 방향 모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진주교육지원청은 29일 망경초등학교에서 관내 교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행복(맞이, 나눔)학교 나눔마당'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진주교육지원청 관내 행복학교로는 마루유치원·진주유치원·한울유치원·관봉초·내동초·대곡초·수곡초·예하초·은하수초·천전초·충무공초·대곡초·진양고가 있고, 행복맞이학교는 충무공초 병설유치원·남강초·명신고가 운영되며, 행복나눔학교로는 가좌초·갈전초가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진주=이경구 기자] 진주교육지원청은 29일 망경초등학교에서 관내 교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행복(맞이, 나눔)학교 나눔마당'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식 장터 렛츠! 행복학교의 이유'를 주제로 행복학교의 철학 이해 및 실천력 강화, 미래교육의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외숙 교육장은 "올해는 지난 8년의 행복학교 성과를 바탕으로 '행복학교 3.0'이란 이름으로 새롭게 도약하는 시기"라며 "행복학교뿐만 아니라 진주의 모든 학교들이 교육공동체와 함께 만들어가는 배움과 협력이 있는 미래형 학교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진주교육지원청 관내 행복학교로는 마루유치원·진주유치원·한울유치원·관봉초·내동초·대곡초·수곡초·예하초·은하수초·천전초·충무공초·대곡초·진양고가 있고, 행복맞이학교는 충무공초 병설유치원·남강초·명신고가 운영되며, 행복나눔학교로는 가좌초·갈전초가 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철영의 정사신] 2024년 봄을 향한 그들의 '권력' 투쟁
- 햄버거 장사로 승진한 한화 김동선, 본업 뒷걸음질로 경영능력 '물음표'
- [암표, 누구냐 넌③] '알바 모집'까지 하는데…예리한 창과 녹슨 방패
- [TMA 인터뷰] 아이브 "원동력? 당연히 다이브…앞으로도 힘낼 것"
- '노마스크' 첫 겨울, 불청객이 돌아온다…미세먼지 공습 예고
- 이젠 탄핵안까지...예산안, 또 법정시한 넘길듯
- 벌어지는 서울 아파트값 온도차…강남·용산 신고가에도 '노도강' ↓
- 카드사 격해지는 2위 쟁탈전…삼성카드, 현대에 결국 밀려나나
- 윤 대통령 "북한, 세계서 가장 가난한 나라…공산전체주의는 실패"
- [단독] 최강욱 '암컷' 논란…민형배 "출판기념회 발언 심려 끼쳐 송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