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동 예천군수, 2023귀농활성화 선도인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29일 농협중앙회 본관 대강당에서 '2023년 귀농활성화 선도인상'을 수상했다.
귀농활성화 선도인상은 농협중앙회에서 귀농 정책을 통해 농업인구 증대를 이끌고 농업·농촌의 경쟁력 강화에 크게 이바지한 유공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29일 농협중앙회 본관 대강당에서 '2023년 귀농활성화 선도인상'을 수상했다.
귀농활성화 선도인상은 농협중앙회에서 귀농 정책을 통해 농업인구 증대를 이끌고 농업·농촌의 경쟁력 강화에 크게 이바지한 유공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김 군수는 귀농정책사업 추진을 통해 귀농활성화와 농촌지역 인구유입 확대에 기여한 공로를 높이 평가 받았다.
예천군은 △귀농인 영농기반·정착지원 △귀농인 농가주택수리비 지원 △귀농인의 집 운영 △농촌에서 살아보기 등 지원사업과 △농업창업자금 △주택구입 및 신축자금 △농어촌진흥기금 등 융자사업을 추진하며 귀농인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신도시에 이주해 온 주민들과 귀농‧귀촌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예천군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범우리공원 숲속놀이터 조성 △패밀리파크 및 실개천 조성 등 정주여건 개선 및 인프라 구축에도 힘쓰고 있다.
김학동 군수는 "예천군 농업경쟁력 강화와 인구 증대를 위해 노력한 결과로 귀농활성화 선도인상 받게 돼 매우 기쁘고, 앞으로 귀농·귀촌인들의 안정적인 정착과 지역민의 농축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농협과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대구CBS 이규현 기자 leekh88053@naver.com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카오, 골프 대회 출전하는 줄…김범수, 회원권 내놔라" 직격한 임원 화제
- "다시는 계란볶음밥을…" 中 발칵 뒤집은 유명셰프, 무슨 일?
- '연애 하고 싶은데…' 女 못만나 살인한 20대男에 法 "테러죄, 무기징역"
- '쿵·쿵·쿵' 무려 15대…아파트 주차차량 들이받고 도주, 경찰 수사
- "한동훈, 종로-마포-계양 찍고 용산? 결국은 강남갈것"
- 이복현 "해외 대체투자펀드 손실 증가…투자금 회수에 만전 기해야"
- 헌터 바이든 "공개청문회 출석하겠다"…'정면돌파' 이유는?
- [칼럼]파벌이라는 '유령'과 싸우는 국정원
- 尹, 부산엑스포 유치 실패에 "대통령인 저의 부덕의 소치"
- '119 vs 29'…막강했던 사우디, '오일머니' 넘어 스포츠 및 종교 전략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