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스포츠’ 디스크골프를 아시나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학교체육진흥회와 스포츠동아는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해 '2023 학생 스포츠기자단'을 운영합니다.
대전계산초등학교 김성은 체육선생님은 "아이들이 흥미롭고 새로운 놀이가 없을까 고민하다가 디스크골프를 생각했다"며 "체육시간에 모든 학생의 스포츠 활동 참여 기회를 확대하여 건강 체력을 증진하고 활기찬 학교분위기를 형성하는데 한 몫 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스크골프는 플라잉디스크를 던져 디스캐쳐(골 홀)에 넣는 게임이다. 골프와 경기 방식 및 용어가 비슷하다. 디스캐쳐와 플라잉디스크만 있으면 지형지물을 활용하여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디스크골프는 미국의 예일대학교 학생들이 파이 접시를 던진 것이 시초로 탄생한 플라잉디스크를 활용한 운동이다. 미국을 시작으로 세계로 퍼져 현재 세계플라잉디스크연맹(WFDF)을 통해 약 50여 개의 국가에서 행해지고 있다.
경기방법은 일반적으로 4인 1조가 되어 코스의 난이도가 다른 9개의 홀 또는 18개의 홀에서 게임을 진행한다. 시작지점인 티 라인에서 디스크를 던진 뒤, 떨어진 지점에서 계속해서 디스크를 던져가며 앞으로 나아간다. 최소 횟수로 디스캐쳐에 디스크를 넣는 사람이 승자가 된다. 선수는 디스캐쳐와의 거리, 방향 등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디스크를 사용할 수 있다.
대전계산초등학교 김성은 체육선생님은 “아이들이 흥미롭고 새로운 놀이가 없을까 고민하다가 디스크골프를 생각했다”며 “체육시간에 모든 학생의 스포츠 활동 참여 기회를 확대하여 건강 체력을 증진하고 활기찬 학교분위기를 형성하는데 한 몫 한다”고 말했다.
디스크골프 수업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처음 해보는 놀이인데 규칙도 간단하여 지키기 쉽고, 친구들과 서로 경쟁하며 또 배려하는 마음으로 우정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 너무 즐겁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찬영 스포츠동아 학생기자(유성고 2)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승연 맥심 화보 “아이돌 준비하다 관둬, ‘전국노래자랑’ 터닝 포인트”
- 권은비, 이유 있는 자신감 “워터밤 화제? 보면 알아” (라스)
- 박소영, 신성 누나들과 상견례…이 정도면 결혼각 (신랑수업)
- 채리나, 과거 강남 피습 사건 언급 “마음고생 심할 때…” (놀던언니)
- ‘마약 음성판정’ 지드래곤, 의미심장 영상…컴백 예고?
- 장재인, 속옷 안 입은거야? 과감 노출로 섹시미 폭발 [DA★]
- 김광수, 김종국 폭행설 입 열어…티아라 사건 고백하며 눈물 (가보자GO)
- 이일화, 53세 맞아? 과감 절개 원피스로 아찔한 섹시미 [DA★]
- [단독] 소유진, ‘빌런의 나라’ 주연…19년만 시트콤 도전
- 백종원 “소유진과 데이트 후 링거, 너무 힘들었다” 너스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