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소식] 경기도 주관 '체납자 실태조사 평가' 우수상 수상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동두천시는 경기도 주관 '2023년 체납자 실태조사(2022년 실적) 평가'에서 높은 성적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난 1년간의 체납관리단 실태조사 업무 전반에 대해 평가했으며 ▲체납관리단 채용비율 ▲체납관리단 1인당 현장방문율 ▲체납관리단 체납액 징수비율, ▲복지연계 인원비율 등 총 5개 지표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두천=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 동두천시는 경기도 주관 ‘2023년 체납자 실태조사(2022년 실적) 평가’에서 높은 성적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난 1년간의 체납관리단 실태조사 업무 전반에 대해 평가했으며 ▲체납관리단 채용비율 ▲체납관리단 1인당 현장방문율 ▲체납관리단 체납액 징수비율, ▲복지연계 인원비율 등 총 5개 지표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체납관리단’은 체납자 실태조사를 통해 맞춤형 징수 활동을 추진하고 생계형 체납자의 경우 복지부서와 연계해 경제 회생을 돕는 등 실태조사 전반에 대한 업무를 추진하고 있다.
한편, 지난해 동두천시는 공개모집을 통해 10명의 체납관리단을 채용했으며 체납자 1만 218명을 방문해 체납액 약 6억 원을 징수하고 생계형 체납자 15명을 복지부서와 연계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펼쳤다.
◇동두천시 보건소, 고3 수험생을 위한 ‘찾아가는 금연 사업’ 운영
동두천시 보건소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끝낸 수험생들을 위해 ‘찾아가는 금연 사업’을 오는 12월 19일과 21일 운영한다.
사업의 주요 내용으로는 전자담배 유해성, 신종 담배, 금연의 효과에 대해 경기북부 금연지원센터에서 맞춤형 금연 교육을 실시하고, 교육 참여 인원 중 금연 희망자에게는 현장에서 금연 클리닉 상담과 등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금연클리닉 등록 대상자는 ▲니코틴의존도 평가 ▲금연보조제 제공 ▲행동강화용품 제공 등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추후 6개월 동안 9차 이상의 금연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6개월 금연 성공 시에는 별도의 금연 성공 기념품이 추가 제공되며 대면 참여가 어려운 경우는 비대면(동영상)교육도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학교는 12월 8일까지 동두천시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두천시 보건소 건강증진과(031-860-3382)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