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범 4년차' 김해시미래인재장학재단, 내년도 장학사업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김해시미래인재장학재단은 29일 출범 4년 차인 2024년도 장학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김해시미래인재장학재단에 따르면 2024년 장학사업은 지역에 특화된 맞춤형 인재 양성에 중점을 뒀으며 11개 장학사업에 670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총 10억 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동행' 소식지도 발간, 기부문화 확산
경남 김해시미래인재장학재단은 29일 출범 4년 차인 2024년도 장학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김해시미래인재장학재단에 따르면 2024년 장학사업은 지역에 특화된 맞춤형 인재 양성에 중점을 뒀으며 11개 장학사업에 670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총 10억 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신설 장학사업인 '지역전략산업 인재양성 장학금'은 지역전략산업인 '의생명, 디지털물류, 스마트센서, 미래자동차, 지능형로봇'과 관련한 관내 대학 학과의 신입생을 위한 장학금으로 스마트물류학과를 비롯한 총 3개 대학 14개 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연내 최대 3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이는 지역에 필요한 인재를 지역에서 키워 지역에 공급하는 지역 정주형 인재 양성 플랫폼의 밑거름이 될 전망이라고 재단은 설명했다.
올해 시작한 '지역전략산업연계 취업 장학금'은 관내 특성화 고교를 졸업하고 지역전략산업인 미래자동차, 의생명 관련 지역 기업체에 취업한 학생을 위해 마련한 장학금으로 15명을 선발했으며 내년에는 20명으로 확대 지원한다. 각종 국제대회와 전국대회에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예체능 꿈나무'는 예년과 같이 20명을 선발해 우수 유망주를 발굴하고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예체능 꿈나무 장학생'의 활약이 두드러졌다.
이와 함께 재단은 장학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보다 많은 관심과 참여 유도를 위해 재단 소식지 '아름다운 동행'을 발간한다. 12월 창간호를 시작으로 매년 1회 정기 발간할 예정이며 소식지에는 △재단 소개 △기부자 인터뷰 △장학 수기 △장학재단 이모저모 주요 행사 소개 △장학생과 기부자 현황이 함께 수록된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김해시미래인재장학재단의 다양한 사업으로 지역과 대학 그리고 기업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소식지를 통해 재단을 홍보하고 보다 다양한 장학 수혜자를 발굴해 아이들이 지역에서 꿈을 키우고 지역에 정주하도록 시와 재단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송봉준 기자 bjso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카오, 골프 대회 출전하는 줄…김범수, 회원권 내놔라" 직격한 임원 화제
- '연애 하고 싶은데…' 女 못만나 살인한 20대男에 法 "테러죄, 무기징역"
- '쿵·쿵·쿵' 무려 15대…아파트 주차차량 들이받고 도주, 경찰 수사
- "가자 와봐" 하마스, 머스크에 '초대장' 보냈다…답변은?
- "한동훈, 종로-마포-계양 찍고 용산? 결국은 강남갈것"
- "높았던 오일머니의 벽" 고배마셨지만 '부산'은 세계에 각인
- 카카오 김정호 욕설 파문→내부 카르텔 '폭로전'으로 반전
- "아쉽지만 잘 싸웠다" 격려와 위로 나눈 부산시민들
- 美CIA 국장 카타르행…'휴전 연장·미국인 인질 석방' 논의
- 다문화 혼인 지난해 25% 증가, 남녀 나이차 더 벌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