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2023 장애인먼저실천상' 우수실천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게임즈는 사단법인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주최하는 '2023 장애인먼저실천상' 시상식에서 우수실천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장애인먼저실천상은 유엔이 정한 '세계 장애인의 날'(12월 3일)을 기념하기 위해 1996년에 제정된 시상이다.
장애인식 개선, 사회통합교육 등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개인과 단체에 주어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는 사단법인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주최하는 '2023 장애인먼저실천상' 시상식에서 우수실천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장애인먼저실천상은 유엔이 정한 '세계 장애인의 날'(12월 3일)을 기념하기 위해 1996년에 제정된 시상이다. 장애인식 개선, 사회통합교육 등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개인과 단체에 주어진다.
카카오게임즈는 국내 최초로 3개 유관기관과 협력해 장애인을 위한 게임 보조기기 지원 사업을 전개, 장애인의 실질적인 게임 접근성 향상을 도모했다. 2019년부터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캠페인을 연중 실시해 게임문화 사각지대를 적극 발굴하고 체험기회를 제공해왔다.
또한 게임 연계 기부 캠페인 및 임직원 참여 기부 프로그램으로 모은 성금을 저소득 장애아동 가정, 학대피해 장애아동 쉼터 등에 기부했다. 자사 임직원 대상으로 장애인 표준사업장 '링키지랩' 발달장애 직원들과 함께 하는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등 장애 인식 개선 및 실질적 지원에 기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해왔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지속적인 사회공헌 및 ESG 활동 성과로 10월 한국ESG기준원(KGCS)에서 주관하는 2023년 ESG 평가에서 전년 대비 두 단계 상승한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여기서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부문에서 모두 A등급 이상을 획득하며 업계 최고 등급을 기록했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거부권·예산안·탄핵안… 연말정국 안갯속
- [BIE총회]부산 유치 실패..리야드 2030 엑스포 개최
- 현대차·기아, 부품 품은 바퀴 '유니휠' 공개
- 2030 세계박람회 부산 유치 실패..尹 “죄송하다, 제 부족 탓”
- [르포]“2나노·300단 반도체 여기서 개발합니다” 램리서치 첫 해외 R&D 'KTC'를 가다
- '전기먹는 하마' 데이터센터…이통사, 저전력 기술 확보 총력
- [삼성전자 인사]성장 잠재력 갖춘 리더 중용...미래 지속성장 기반 다져
- '플레이스테이션' 소니, 韓게임사 파트너십 확대... 엔씨소프트·시프트업 등 맞손
- [특별인터뷰] 유럽 최대 반도체 기업 ST “웨이퍼 12인치 전환 중...시장 수요 맞춰 생산능력 확대
- 美 월마트 온라인 사이트에 등장한 갤럭시 A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