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성, 삼성·애플향 고성능 PCB 제조장비 UP...온디바이스AI 수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PCB 공정 자동화 설비 전문 기업 태성이 온디바이스AI 시장 활성화를 이끌고 있는 삼성전자와 애플을 최종 고객으로 한 고성능 PCB 제조 수혜를 볼 전망이다.
PCB 습식설비 국내 1위 태성은 온디바이스 AI 시장 활성화로 고성능 프리미엄 기판 수요가 커지면서 수주 잔고가 확대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PCB 공정 자동화 설비 전문 기업 태성이 온디바이스AI 시장 활성화를 이끌고 있는 삼성전자와 애플을 최종 고객으로 한 고성능 PCB 제조 수혜를 볼 전망이다.
PCB 습식설비 국내 1위 태성은 온디바이스 AI 시장 활성화로 고성능 프리미엄 기판 수요가 커지면서 수주 잔고가 확대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태성의 주요 고객사는 글로벌 탑 티어 PCB 제조사다. 특히 습식 설비 중 식각, 표면처리 관련 설비, 자동화 설비가 주력 제품이다
회사에 따르면 온디바이스 AI 관련 모바일 반도체 수요가 커지면서 FCCSP, SiP, MCP 제조 설비 관련 수주가 늘어나고 있다. 현재 확보한 수주잔고는 이미 올해 3분기까지의 전체 매출액을 넘어선 수준으로 설비 공급을 통해 내년 매출에 반영될 예정이다.
올해 초 태성은 AI 관련 고성능 반도체 기판 수요 증가에 대응해 안산 공장 생산시설을 증축한 바 있다. 증축한 공장을 통해 늘어나는 수주에 적극 대응할 예정이다.
태성의 주요 고객사는 삼성전기, LG이노텍, 대덕전자, 비에이치, 심텍, 티엘비 등이며 글로벌 PCB업계 1위인 펑딩(구.ZDT), 썬난써키트(SCC) 등 세계적인 PCB제조사에 지속적으로 설비를 납품하고 있다.
태성 관계자는 “온디바이스 AI 시장이 확대되면서 주요 고객사인 국내외 글로벌 PCB 제조 기업의 설비 투자가 확대되고 있다”며 “독보적인 기술력을 기반으로 고성능 PCB 자동화 설비 1위 기업으로 입지를 더욱 견고히 다지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성은 애플의 공식 공급 업체 폭스콘의 PCB담당 자회사 펑딩(구.ZDT)의 핵심 공급사로 알려지면서 폭스콘의 탈(脫)중국화 전략의 일환인 인도투자 수혜 기업으로 거론되고 있다. 펑딩은 태성 설비를 통해 PCB 생산해 애플과 폭스콘에 납품하고 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서인, 정우성 직격 "본인 자식도 안 거두면서 무슨 난민 타령"
-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日 도쿄·오사카서 스핀즈와 콜라보 팝업
- [신간] 시대 흐름에서 '부'를 찾다…'인공지능 시대에는 누가 부자가 되는가'
- 슈퍼캣, 펑크랜드에 신작 '세븐엔젤스' 출시
- KT 나스미디어, 구글 마케팅 플랫폼 리셀러 선정
- 기간제 연구원 출산휴가 썼다고 해고한 병원…법원 "부당해고"
- 이재명 "트럼프, 종전 실현하면 '노벨 평화상' 추천"
- 김종혁 "당원게시판 논란, 韓 가족 끌어들여 '사퇴 공작'"
- [속보] 한동훈 "당원게시판 논란, 당대표 끌어내리겠다는 것"
- 천안 '성성자이 레이크파크' 견본주택 1만8천명 다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