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중앙도서관 "따뜻한 겨울, 도서관에서 누리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흥시 중앙도서관은 시민들이 책과 함께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다채로운 독서문화 강좌를 준비했다.
어린이 대상 프로그램으로는 먼저 12월 12일과 19일에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를 진행한다.
참가 어린이와 가족은 매듭 기법을 활용해 크리스마스 리스를 만들 수 있다.
12월 13일, 15일에는 '그림책과 함께하는 미리 크리스마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말 맞이 시민 참여 이끄는 독서문화 강좌 '풍성'
[더팩트|시흥=김동선 기자] 시흥시 중앙도서관은 시민들이 책과 함께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다채로운 독서문화 강좌를 준비했다.
◇어린이 대상 2개 프로그램 운영
어린이 대상 프로그램으로는 먼저 12월 12일과 19일에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를 진행한다. 참가 어린이와 가족은 매듭 기법을 활용해 크리스마스 리스를 만들 수 있다.
12월 13일, 15일에는 '그림책과 함께하는 미리 크리스마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그림책 '완벽한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방법'을 읽고, 크리스마스를 지낼 계획을 세운 뒤, 루돌프 케이크를 만드는 요리체험으로 구성했다.
◇부모 교육 프로그램 '엄마표 소통 레시피'
부모 교육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도 눈길을 끈다.
'엄마표 소통 레시피'에서는 소통교육 전문가인 최숙희 대표를 초청해 부모-자녀의 성향 이해를 바탕으로 소통하는 방법을 찾아보는 시간이 마련된다.
강좌는 12월 13일과 20일 오전 10시에 진행된다. 1차 강좌에서는 욕구 강도 검사를 통해 부모와 자녀의 성향을 알아보고, 2차 강좌에서는 검사 결과 해석과 실제 사례를 통한 맞춤형 소통 방법을 제시한다.
◇성인 대상 무비토크 '영화로 읽는 시대와 사랑'
또한 12월 15일과 22일 오후 7시 성인 대상 무비토크 '영화로 읽는 시대와 사랑' 프로그램도 기대를 모은다.
소설이 원작인 영화 2편 '위대한 개츠비', '더 리더: 책 읽어주는 남자'에 등장하는 영화 속 배경을 이해하며, 영화에 관해 고찰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연말 맞이 강좌는 시흥시 중앙도서관에서 진행되며, 30일 오전 10시부터 시흥시 중앙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 중앙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시흥시중앙도서관 자료정보팀으로 하면 된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철영의 정사신] 2024년 봄을 향한 그들의 '권력' 투쟁
- 햄버거 장사로 승진한 한화 김동선, 본업 뒷걸음질로 경영능력 '물음표'
- [암표, 누구냐 넌③] '알바 모집'까지 하는데…예리한 창과 녹슨 방패
- [TMA 인터뷰] 아이브 "원동력? 당연히 다이브…앞으로도 힘낼 것"
- '노마스크' 첫 겨울, 불청객이 돌아온다…미세먼지 공습 예고
- 이젠 탄핵안까지...예산안, 또 법정시한 넘길듯
- 벌어지는 서울 아파트값 온도차…강남·용산 신고가에도 '노도강' ↓
- 카드사 격해지는 2위 쟁탈전…삼성카드, 현대에 결국 밀려나나
- 윤 대통령 "북한, 세계서 가장 가난한 나라…공산전체주의는 실패"
- [단독] 최강욱 '암컷' 논란…민형배 "출판기념회 발언 심려 끼쳐 송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