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독거어르신 위한 온정가득 김장담그기 행사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성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배해석, 민간위원장 김영기)와 성주지역자활센터(센터장 권우성)은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성주군 독거 어르신을 위한 '온정가득 김장담그기'를 추진했다.
성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성주지역자활센터 생활지원사 60여명은 매서운 바람에도 불구하고 1000포기의 배추를 절이며 김장 준비에 최선을 다했고 29일부터 생활지원사 1명당 약 16명의 독거어르신 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북 성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배해석, 민간위원장 김영기)와 성주지역자활센터(센터장 권우성)은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성주군 독거 어르신을 위한 '온정가득 김장담그기'를 추진했다.
이번 김장담그기 행사는 성주지역자활센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프로그램 중 하나다.
성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나눔 텃밭에서 재배한 배추와 무우로 절임 배추와 김장 양념을 만들었고 독거 어르신 가구에 생활지원사가 직접 방문해 어르신과 함께 김장을 직접 담그면서 옛 추억을 되살리며 여가시간을 보내는 프로그램이다.
성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성주지역자활센터 생활지원사 60여명은 매서운 바람에도 불구하고 1000포기의 배추를 절이며 김장 준비에 최선을 다했고 29일부터 생활지원사 1명당 약 16명의 독거어르신 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몸을 사리지 않고 김장 담그기에 참여하신 생활지원사 여러분과 성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한다. 홀로 계신 어르신들에게 든든하고 훈훈한 겨울맞이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성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 여러 단체와 연계해 주거환경개선사업, 정기후원자 발굴을 통한 저소득 가정 청소년 지원, 후원 물품 전달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겨울철 복지사각지대에서 위기 상황에 처한 가구 발굴 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이 비행기 천장에 닿아, 죽을 줄"…난기류 만난 비행기 '공포'
- 5대 은행 전부 비대면 대출 막는다
- 8살 태권도 소녀, 시합 졌다고…멱살 잡고 뺨 때린 아버지 '비난'
- 수능 보는데 '지잉' 소리…하필 '꺼진 공기계' 발견된 수험생
- 동덕여대 "시위로 최대 54억원 피해"…총학생회 "돈으로 겁박하나"
- [속보] 삼성전자 "10조원 자사주 매입한다" 공시…"주주가체 제고"
- SK하이닉스, 산학연구과제 우수발명 포상…"R&D 역량 지속 강화"
- '사법리스크' 현실로…'이재명 위기' 이제 시작
- [속보] 민주 "'정적 죽이기'에 화답한 '정치판결' 유감"
- "부동산 공시가 현실화율 동결…시세변동만 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