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부산지방조달청 ‘혁신지향 공공조달’ 논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성림 부산시설공단 이사장이 28일 신종석 부산지방조달청장을 접견하고 혁신지향적인 공공조달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지난 9월 28일 제4회 혁신조달 경진대회에서 정부포상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했던 공단은 이날 신종석 청장으로부터 표창장과 상금 100만원을 전수받았다.
공공기관 부문에서 대상(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던 공단은 공공구매와 실증사업을 위한 전담부서를 조직해 총 4회에 걸쳐 13개 혁신제품에 대한 기술설명회를 유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4회 혁신조달 경진대회’서 정부포상 최고상
지난 9월 28일 제4회 혁신조달 경진대회에서 정부포상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했던 공단은 이날 신종석 청장으로부터 표창장과 상금 100만원을 전수받았다.
공공기관 부문에서 대상(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던 공단은 공공구매와 실증사업을 위한 전담부서를 조직해 총 4회에 걸쳐 13개 혁신제품에 대한 기술설명회를 유치했다. 아울러 지난해 혁신제품 구매액은 목표액의 400%를 초과했고 특히 올해 혁신제품 패스트트랙(1, 2, 3) 구매실적은 전년대비 약 40배 이상을 달성해 높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또한 지난 제3차 혁신제품 시범 구매사업에서 자갈치시장이 신청한 스마트 과전류 계전기 기반 실시간 전력품질 감시 설비예지보전 스마트 전동기 제어반(3억 4000만원 상당)이 선정돼 현재 수행계획서에 대한 승인 절차가 진행중이며 내년 상반기에는 노후된 제어반이 스마트 제어반으로 전면 교체될 예정이다.
이성림 이사장은 “공공조달을 적극 활용해 시민의 안전과 복리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부상으로 받은 상금 100만원은 전액 사회공헌 활동을 위해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승연 맥심 화보 “아이돌 준비하다 관둬, ‘전국노래자랑’ 터닝 포인트”
- 주이, 관능美 넘치는 글래머 몸매로 시선집중 [DA★]
- ‘놀던언니’ 초아 “약으로 버티는 가수 많아…행복하게 활동하길”
- 제로베이스원 김태래 “진실 밝혀지길”…급발진 사고 충격 (한블리)[TV종합]
- 스타강사 김창옥, 치매 의심 고백 “집 주소·전화번호도 잊어”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안정환·김남일, 방송 괜히 했나…20년 우정 깨질 위기 (뭉쳐야 찬다3)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