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텍시스템-드림마크원, IDC·클라우드 사업 협력 업무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티센(124500)은 계열사 콤텍시스템(031820)이 드림마크원과 인터넷데이터센터(IDC) 및 클라우드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권창완 콤텍시스템 대표는 "이번 MOU 체결로 콤텍시스템의 네트워크 및 클라우드 기술력에 드림마크원의 IDC 구축 및 서비스 역량이 더해졌다"며 "양사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된 만큼 네트워크 부문의 선도적인 기업으로 함께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아이티센(124500)은 계열사 콤텍시스템(031820)이 드림마크원과 인터넷데이터센터(IDC) 및 클라우드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IDC 사업을 확장하고, 클라우드 시장에서의 사업 영향력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 분야 선도 기업인 콤텍시스템은 차별화된 네트워크 역량을 바탕으로 최근 AI, 클라우드 시장에 공격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여기에 드림마크원의 IDC, 회선 부문에 대한 컨설팅 및 구축 역량을 접목시켜 네트워크 사업 확장과 더불어 안정적인 클라우드 사업 기반을 다지겠다는 목표다.
권창완 콤텍시스템 대표는 “이번 MOU 체결로 콤텍시스템의 네트워크 및 클라우드 기술력에 드림마크원의 IDC 구축 및 서비스 역량이 더해졌다”며 “양사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된 만큼 네트워크 부문의 선도적인 기업으로 함께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양지윤 (galile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韓 원팀'에도 엑스포 좌절 아쉽다…신시장 교두보 기대"
- '버핏 단짝' 찰리 멍거 버크셔 부회장 별세…향년 99세
- 유명 유튜버·폐업한 사장님의 은밀한 사생활..딱 걸린 고액체납자들
- 키 119cm에 몸무게 12kg…‘오물집’서 사망한 10세 [그해 오늘]
- 여자친구가 성관계 안 해준다고...9세 딸에 몹쓸 짓
- "피해 1000억"…마약 스타에 우는 제작 업계, 대안 없나
- 런닝머신女 옷 들춰 꼬리뼈 만진 男, 뒤에서 음란행위도…‘징역형’
- '투자경고'에도 상승 …에코프로머티, 시총 9조원 돌파
- 돈가스 3kg으로 85명 배식…세종 어린이집 원장, 결국 재판행
- 내년 상반기 금리인하 가능성…환율 1280원대 저점 테스트[외환브리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