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한민국 스포츠영웅에 베를린올림픽 銅 남승룡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년 대한민국 스포츠영웅에 1936년 베를린올림픽 마라톤 동메달리스트인 고 남승룡이 선정됐다.
스포츠영웅 선정위원회(위원장 김승철)는 "故 남승룡이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육상인으로서 어려운 시대 상황에도 굴복하지 않고 올림픽 동메달을 획득하는 등 국민에게 희망을 심어준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체육회는 28일 최종 후보자 故 남승룡, 故 엄복동(자전거), 이홍복(스포츠 공헌자), 故 최동원(야구) 등 4명을 대상으로 심의한 결과 故 남승룡을 2023 스포츠영웅으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남승룡은 1936년 베를린올림픽 마라톤에서 손기정과 함께 출전해 동메달을 획득했다. 이밖에도 1932년 제8회 조선신궁경기대회 마라톤 1위, 1933년 제20회 일본육상경기선수권 마라톤 2위 등을 기록했다. 1947년 보스턴마라톤에선 서윤복의 페이스메이커로 함께 뛰며 대한민국을 널리 알리는 등 육상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
스포츠영웅 선정위원회(위원장 김승철)는 “故 남승룡이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육상인으로서 어려운 시대 상황에도 굴복하지 않고 올림픽 동메달을 획득하는 등 국민에게 희망을 심어준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2023 대한민국 스포츠영웅 헌액식은 12월 28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다.
권재민 기자 jmart220@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승연 맥심 화보 “아이돌 준비하다 관둬, ‘전국노래자랑’ 터닝 포인트”
- 주이, 관능美 넘치는 글래머 몸매로 시선집중 [DA★]
- ‘놀던언니’ 초아 “약으로 버티는 가수 많아…행복하게 활동하길”
- 제로베이스원 김태래 “진실 밝혀지길”…급발진 사고 충격 (한블리)[TV종합]
- ‘마약 음성판정’ 지드래곤, 의미심장 영상…컴백 예고?
- 장재인, 속옷 안 입은거야? 과감 노출로 섹시미 폭발 [DA★]
- 김광수, 김종국 폭행설 입 열어…티아라 사건 고백하며 눈물 (가보자GO)
- 이일화, 53세 맞아? 과감 절개 원피스로 아찔한 섹시미 [DA★]
- [단독] 소유진, ‘빌런의 나라’ 주연…19년만 시트콤 도전
- 백종원 “소유진과 데이트 후 링거, 너무 힘들었다” 너스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