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엑스포 후보 3개국 최종 PT 종료…투표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8일(현지시간) 2030 세계박람회(엑스포) 개최지 선정을 위한 최종 프레젠테이션(PT)이 종료되고 투표 절차가 시작됐다.
국제박람회기구(BIE)는 프랑스 파리 제173차 BIE 총회에서 1시간가량 2030 세계박람회 후보국의 최종 PT를 진행한 후 투표 절차를 시작했다.
투표는 PT가 끝난 후 휴식 시간을 거쳐 투표자들의 신분 확인, 투표 기기 배분 등의 절차가 마무리된 후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8일(현지시간) 2030 세계박람회(엑스포) 개최지 선정을 위한 최종 프레젠테이션(PT)이 종료되고 투표 절차가 시작됐다.
국제박람회기구(BIE)는 프랑스 파리 제173차 BIE 총회에서 1시간가량 2030 세계박람회 후보국의 최종 PT를 진행한 후 투표 절차를 시작했다. 최종 PT는 대한민국 부산에 이어 이탈리아 로마,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순으로 각 20분씩 진행됐다.
최종 투표 번호는 유치 신청 순으로 한국이 1번, 이탈리아가 2번, 사우디아라비아가 3번이 배정됐다. 투표는 PT가 끝난 후 휴식 시간을 거쳐 투표자들의 신분 확인, 투표 기기 배분 등의 절차가 마무리된 후 진행된다.
투표 시간은 1, 2차 투표를 포함해 약 20분이 소요될 전망이다. 현재 전체 BIE 182개 회원국 중 투표 참여국은 172개국으로 알려졌다.
1차 투표 참여 회원국의 3분의 2 이상을 차지한 득표국이 나오는 경우 1차 투표 승리국이 개최지로 확정된다. 3분의 2 이상 득표국이 없을 경우 1차 투표 상위 2개 국가를 대상으로 결선투표를 진행해 다득표국으로 확정된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 미리보는 신년운세…갑진년 한해를 꿰뚫어드립니다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7000만원 내줘야 할 판"…연이은 악재에 빌라 주인들 '신음'
- "교사들 사이 '기피 대상' 됐다"…오산·화성 중학교에 무슨 일이
- 주사로 체중 15% '쏙'…"살 빠지면, 돈 받겠다" 한국은?
- "더 이상 못 버텨"…대기업도 희망퇴직 카드 꺼낸 이유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 "인생 추어탕이에요. 쟁여두고 먹어요" 리뷰 보고 구매했더니…
- 황의조, 골 넣고 '쉿' 세리머니…"비판에 불편 기색?" 논란
- "임신한 아내 탈 났다"…분식집 사장에 '영양제값' 요구한 손님
- "꼭 검사 받으세요"…안젤리나 졸리도 경고한 '이 병' [건강!톡]
- "고양이가 차 유리 깼어요" 캣맘 믿었는데…블박 보니 '반전' [법알못]
- 무인도 갈대숲에 수상한 천막…'150억' 갈취 수법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