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 우리 산과 숲 지키는 ESG 경영 ‘산림탄소프로젝트’
기자 2023. 11. 28. 23:40
한국임업진흥원은 탄소중립과 기업의 ESG 경영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기업의 탄소중립과 그린카본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산림부문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과 산림탄소상쇄제도를 추진하고 있으며 지속 가능한 공급망 구축을 위해 한국산림인증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산림탄소와 산림인증이라는 중요한 가치를 기업의 ESG 경영과의 연계를 통해 제도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
진흥원에서는 이러한 제도들을 지속 가능한 산림경영으로 연결시키는 프로젝트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산림을 관리해 탄소 흡수량을 증가시키는 선순환 구조를 구현하기 위한 것이다. 산림소유자·기업·투자자·지자체 등의 참여가 중요하기 때문에 사업자 네트워크 구축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13일에는 2023년 산림분야 배출권거래제 세미나를 개최했다. 그린카본 중심 배출권거래제 대응 및 기업의 역할을 주제로 기후변화정책 변화를 살펴보고 기업 간 연계 방안을 모색하며 민관 협업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강오 한국임업진흥원 원장은 “지속 가능한 산림경영과 연계한 대규모 산림탄소 프로젝트는 다양한 분야 민관 리더들의 협력이 가장 중요하다”면서 “진흥원은 그 파트너로서 기업 네트워킹 및 협력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나도 부정선거라 생각했었다”···현장 보고 신뢰 회복한 사람들
- 국힘 박상수 “나경원 뭐가 무서웠나···시위대 예의 있고 적대적이지도 않았다”
- 늙으면 왜, ‘참견쟁이’가 될까
- 공영방송 장악을 위한 이사장 해임 “모두 이유 없다”…권태선·남영진 해임무효 판결문 살펴
- 내란의 밤, 숨겨진 진실의 퍼즐 맞춰라
- ‘우리 동네 광장’을 지킨 딸들
- 대통령이 사과해야 되는 거 아니에요? 사과해요, 나한테
- 독일 크리스마스 마켓에 차량 돌진…70명 사상
- [설명할경향]검찰이 경찰을 압수수색?···국조본·특수단·공조본·특수본이 다 뭔데?
- 경찰, 경기 안산 점집서 ‘비상계엄 모의’ 혐의 노상원 수첩 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