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부산갈매기 영상으로 시작한 엑스포 PT…강남스타일로 마무리

김천 기자 입력 2023. 11. 28. 23:3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30 세계박람회(엑스포) 우리나라 프레젠테이션(PT) 첫 부분에 나온 홍보 영상. 〈영상=국제박람회기구(BIE) 유튜브 채널〉

2030 세계박람회(엑스포) 부산 유치를 위한 우리나라의 프레젠테이션(PT)이 마무리됐습니다. 부산갈매기 영상으로 시작해 강남스타일이 배경음악으로 들어간 영상으로 마쳤습니다.

우리시간으로 오늘(28일) 밤 10시 35분쯤 우리나라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국제박람회기구(BIE) 제173차 총회에서 진행한 PT에서 부산이 엑스포 개최지로 선정되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 현지시간 28일 국제박람회기구(BIE) 제173차 총회에서 PT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국제박람회기구(BIE) 유튜브 채널 캡처〉

PT는 박형준 부산시장, 나승연 부산 엑스포 홍보대사,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한덕수 국무총리,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 순으로 진행했습니다.

PT에서 반 전 총장은 "부산엑스포는 미래 세대를 위한 길을 묻고자 한다"며 "부산은 미래를 향한 새로운 여정의 출발지다. 여러분 선택은 하나뿐"이라고 말했습니다.

2030 세계박람회(엑스포) 우리나라 프레젠테이션(PT) 마지막 부분에 나온 홍보 영상. 〈영상=국제박람회기구(BIE) 유튜브 채널〉

PT 뒤에는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배경음악 한 홍보 영상이 나왔습니다.

영상에서 배우 이정재 씨, 김준수, 샤이니 태민 등과 여러 K-팝 스타들은 "부산은 준비됐다"며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PT를 마친 뒤에는 투표를 진행합니다.

1차 투표에서 회원국 3분의 2 이상의 표를 얻은 도시가 나오면 개최지로 확정됩니다.

만약 3분의 2 이상 표를 얻은 도시가 없을 경우 상위 2개 도시를 대상으로 다시 투표를 진행해 가장 많은 표를 얻은 도시로 개최지를 확정합니다.

Copyright©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