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부재중에도 '2023 MAMA' 대상…제베원 2관왕(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8일 오후 일본 도쿄돔에서 '마마 어워즈' 1일 차 시상식이 열렸다.
1일 차는 팬 투표로만 진행되는 시상식으로 가수 전소미가 호스트로 출격했다.
방탄소년단은 4개의 대상 중 하나인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디 이어'와 더불어 본상인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까지 수상해 2관왕이 됐다.
'2023 마마 어워즈'는 29일 오후 일본 도쿄 돔에서 2일 차 시상식이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일 차 시상식 성황리 마무리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완전체 활동 중단 중에도 '2023 MAMA AWARDS('마마 어워즈') 대상을 수상했다.
28일 오후 일본 도쿄돔에서 '마마 어워즈' 1일 차 시상식이 열렸다. 1일 차는 팬 투표로만 진행되는 시상식으로 가수 전소미가 호스트로 출격했다. 이날 최고 영예인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디 이어'의 주인공은 방탄소년단이다. 이들이 Mnet 음악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건 8년 연속이다.
방탄소년단은 4개의 대상 중 하나인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디 이어'와 더불어 본상인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까지 수상해 2관왕이 됐다.
방탄소년단이 참석하지 않은 가운데 멤버 정국이 영상을 통해 "이렇게 변치 않는 사랑 보내주시는 우리 아미(팬덤명) 정말 고맙고 감사드린다. 다같이 만나지 못해 많이 아쉽지만 곧 더 큰 하나가 되어 만날 거니까 그때까지 건강하게 행복하게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올해 최고의 신인 제로베이스원은 신인상에 해당하는 '페이보릿 뉴 아티스트'와 더불어 본상인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까지 수상해 신인으로서 유일한 2관왕 주인공이 됐다. 라이즈는 제로베이스원과 함께 '페이보릿 뉴 아티스트'를 수상했다.
본상인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는 방탄소년단, 제로베이스원과 함께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하이픈, 임영웅, 에이티즈, NCT DREAM, 스트레이 키즈, 세븐틴, 트와이스가 수상했다.
레전드 보이그룹 동방신기는 많은 아티스트에게 영감을 준 레전드 아티스트에게 주어지는 '인스파이어링 어취브먼트'를 수상했다.
'2023 마마 어워즈'는 29일 오후 일본 도쿄 돔에서 2일 차 시상식이 진행된다.
다음은 '2023 마마 어워즈' 수상내역이다.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디 이어 : 방탄소년단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본상) :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제로베이스원 엔하이픈 임영웅 에이티즈 NCTDREAM 스트레이키즈 세븐틴 트와이스
▶페이보릿 뉴 아티스트 : 라이즈 제로베이스원
▶인스파이어링 어취브먼트 : 동방신기
▶페이보릿 인터내셔널 아티스트 : 요시키
▶페이보릿 아시안 남자 그룹 : INI
▶페이보릿 아시안 여자 그룹 : 케플러
▶갤럭시 네오 플립 아티스트 : 트레저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요한, '패드립' 파문…與 혁신위, 갈수록 태산
- 이재명, 대의원제 권한 축소…비명계 "개딸 세력 강화" 반발
- [속보] '불법촬영 의혹' 황의조, 수사 결과 나올 때까지 국가대표 제외
- [단독] 최강욱 '암컷' 논란…민형배 "출판기념회 발언 심려 끼쳐 송구"
- 연말엔 배당주도 옛말? '횡재세 논란'에 힘 못 쓰는 금융주
- [암표, 누구냐 넌②] "수십만 원 '플미'도 이제 무뎌졌어요"
- [박호재의 왜들 그러시죠?] 선거에 지기로 결심했다면, ‘막말 정치’ 계속하라
- [더팩트-CCUS 토론회] 김기현 "대한민국 생존에 관한 문제"
- '손흥민 앞섰다' 황희찬 EPL 7호골 MOTM...첫 두 자릿수 공격포인트
- 윤 대통령 "북한, 세계서 가장 가난한 나라…공산전체주의는 실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