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마마 어워즈' 8년 연속 대상 금자탑... 유일무이 대기록[종합]

이혜미 2023. 11. 28. 22: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군백기에도 방탄소년단의 기록 행진은 계속된다.

방탄소년단이 'MAMA' 8년 연속 대상이라는 금자탑을 쌓았다.

28일 일본 도쿄돔에서 개최된 '2023 마마어워즈'(2023 MAMA AWARDS)에서 방탄소년단은 대상에 해당하는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를 수상했다.

이에 따라 방탄소년단은 8년 연속 대상이라는 유일무이한 기록을 남기며 글로벌 톱 그룹의 위치를 공고히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이혜미 기자] 군백기에도 방탄소년단의 기록 행진은 계속된다. 방탄소년단이 ‘MAMA’ 8년 연속 대상이라는 금자탑을 쌓았다.

28일 일본 도쿄돔에서 개최된 ‘2023 마마어워즈’(2023 MAMA AWARDS)에서 방탄소년단은 대상에 해당하는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를 수상했다.

이에 따라 방탄소년단은 8년 연속 대상이라는 유일무이한 기록을 남기며 글로벌 톱 그룹의 위치를 공고히 했다.

현재 방탄소년단은 진, 제이홉, 슈가 등 일부 멤버들의 군 복무로 군백기를 보내는 중으로 자연히 시상식에는 불참했다.

이에 정국은 사전에 촬영한 영상을 통해 수상소감을 전했다. 정국은 “또 한 번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를 수상하게 됐다. 이렇게 변치 않는 사랑을 보내주는 우리 아미들 정말 감사드린다. 오늘은 다 같이 만나지 못해 많이 아쉽지만 곧 더 큰 하나가 되어 만날 거다. 그때까지 건강하게 또 매 순간 행복하게 보냈으면 좋겠다”라며 벅찬 소감을 나타냈다.

이어 “너무나 소중하고 고마운 우리 아미들, 정말 많이 사랑한다.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다시 만나기를 기다리고 있겠다”면서 각별한 팬 사랑도 덧붙였다.

한편 방탄소년단을 비롯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임영웅, 트와이스, 에이티즈, 스트레이키즈, 세븐틴, 제로베이스원, 엔하이픈, NCT DREAM이 본상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를 거머쥔 가운데 신인상에 해당하는 페이보릿 뉴 아티스트 부문의 영예는 제로베이스원과 라이즈가 차지했다.

이에 라이즈는 “우리가 있게 만들어주신 팬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 더욱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제로베이스원은 “늘 꿈꿔왔던 무대에서 한 줄기 빛 같은 상을 받게 돼 영광”이라고 소감을 나타냈다.

데뷔 20년의 공로를 인정 받아 인스파이어링 어치브먼트 상을 수상한 동방신기는 “오랜만에 나온 ‘마마 어워즈’에서 뜻 깊은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이 상을 늘 우리를 응원해주는 카시오페아와 비기스트 여러분들이 같이 이뤄낸 상이다. 이렇게 멋진 상을 멋진 곳에서 멋진 분들과 수상할 수 있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혜미 기자 gpai@tvreport.co.kr / 사진 = TV리포트 DB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